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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정보

등록 콘텐츠 감성 및 의도 분석 기반의 온라인 광고 선정 장치 및 그 방법

콘텐츠 감성 및 의도 분석 기반의 온라인 광고 선정 장치 및 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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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명자
오효정, 이충희, 이창기, 황이규, 허정, 윤여찬, 최미란, 김현기, 장명길, 임수종
출원번호
10-2008-0126925 (2008.12.15) KIPRIS
공개번호
10-2010-0068531 (2010.06.24)
등록번호
10-1163010-0000 (2012.06.29)
출원국
대한민국
협약과제
초록
본 발명은 콘텐츠 감성 및 의도 분석 기반의 온라인 광고 선정 기술에 관한 것으로, 온라인 광고 서비스를 위해 콘텐츠의 문맥을 파악하여 감성 정보(affective information)와 의도(intend)를 인지하고, 이에 따라 해당 광고를 필터링 하거나 대체 광고를 선정하는 것으로서, 특정 대상 객체에 해당하는 콘텐츠 수집, 콘텐츠 내 감성 주체 파악, 감성 정보 인지, 콘텐츠 작성 의도 분석, 감성 및 의도 정보 기반 광고 선정, 대상 객체 감성 트랜드(trend) 분석 과정을 통해 기존 문맥 광고 기술이 부정적인 의도의 콘텐츠에도 내용과 관련된 광고를 송출하는 단점을 보완, 감성에 따라 광고를 필터링하고 의도에 적합한 대체 광고를 선별적으로 추천하거나 특정 광고주에 대한 콘텐츠 여론(예, 호불호 기사) 추이를 파악하여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콘텐츠의 감성분석을 통하여 콘텐츠에 해당하는 광고의 노출 효과를 극대화하고 향후 대응 방향을 수립하는데 참고 자료로 활용함으로써 최종적으로 광고주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KSP 제안 키워드
affectiv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