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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gistered 디지털 캐릭터 생성 장치 및 그 방법

디지털 캐릭터 생성 장치 및 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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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ventors
Baek Seong Min, Choon-Young Lee, Kim Hyun Bin, Lee In Ho
Application No.
10-2004-0089860 (2004.11.05) KIPRIS
Publication No.
10-2006-0040315 (2006.05.10)
Registration No.
10-0682849-0000 (2007.02.08)
Country
KOREA
Project Code
04MC1600, Software Development for Digital Image Production of Photo-Realistic Quality, Lee In Ho
Abstract
1. 청구범위에 기재된 발명이 속하는 기술분야본 발명은, 디지털 캐릭터 생성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임.2. 발명이 해결하려고 하는 기술적 과제본 발명은, 동작 데이터(Motion Capture Data)로부터 추출한 키 자세(Key Posture) 및 상기 추출한 키 자세(Key Posture) 간의 연결 관계를 저장하고 있다가, 외부로부터의 요청에 따라 상기 저장한 키 자세 및 키 자세 간의 연결 관계를 이용하여 다수의 캐릭터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상기 생성한 캐릭터의 경로 및 동작을 환경과 특성에 맞게 제어함으로써, 다양하고 사실적인 애니메이션, 특히 다양하고 사실적인 군중장면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디지털 캐릭터 생성 장치 및 그 방법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음.3. 발명의 해결 방법의 요지본 발명은, 디지털 캐릭터 생성 장치에 있어서, 외부로부터 입력받은 동작 데이터로부터 키 자세(Key Posture)를 추출하여 저장하고, 상기 추출한 키 자세 간의 연결 관계를 계산하여 저장하기 위한 자세 저장 수단; 외부로부터 입력받은 파라미터를 기반으로 가상 캐릭터를 생성하기 위한 캐릭터 생성 수단; 충돌 회피에 필요한 주변 캐릭터 또는 장애물에 대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캐릭터 생성 수단에서 생성한 캐릭터가 서로 충돌하지 않고 움직일 수 있도록 캐릭터의 이동 방향 및 속도를 기설정된 충돌 회피 규칙(Rule)에 따라 조절하면서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고, 상기 시뮬레이션 결과에 따라 각 캐릭터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행동 양식 파라미터를 생성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수단; 상기 시뮬레이션 수단으로부터 전달받은 행동 양식 파라미터에 따라 상기 자세 저장 수단으로부터 상응하는 자세를 검색하여 상기 캐릭터 생성 수단에서 생성한 캐릭터를 변형한 후 화면의 해당 위치에 위치시켜 키 프레임을 생성하기 위한 키 프레임 생성 수단; 및 상기 키 프레임 생성 수단에서 생성한 키 프레임을 보간하여 모션 파일을 생성하기 위한 모션 파일 생성 수단을 포함함.4. 발명의 중요한 용도본 발명은 3차원 게임, 애니메이션 등에 이용됨. 군중장면, 디지털 캐릭터 생성, 키 자세(Key Posture), 보간, 충돌 회피
KSP Keywords
Key posture, Motion Capture Data, Motion cap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