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차량의 충돌 및 추돌 방지 장치 및 방법
-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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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석, 김광수, 최광호, 김재영
- 출원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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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009-0116851 (2009.11.30)
KIPRIS
- 공개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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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011-0060306 (2011.06.08)
- 등록번호
- 10-1749331-0000 (2017.06.14)
- 출원국
- 대한민국
- 협약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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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ZH1200, 지능형자동차 전장용 임베디드 시스템 기술 개발,
김광수
- 초록
- 차량의 충돌 및 추돌을 방지하기 위한 장치는 전방거리 측정부, 후방거리 측정부 및 차량 제어부를 포함한다. 전방거리 측정부는 차량의 전방에서 주행중인 전방 주행 차량의 거리를 측정하여 전방 거리 데이터를 생성한다. 후방거리 측정부는 차량의 후방에서 주행중인 후방 주행 차량의 거리를 측정하여 후방 거리 데이터를 생성한다. 그리고 차량 제어부는 전방 거리 데이터, 차량의 속도 및 전방 주행 차량의 속도를 이용하여 충돌 위험 지수를 계산하고, 후방 거리 데이터, 차량의 속도 및 후방 주행 차량의 속도를 이용하여 추돌 위험 지수를 계산하며, 충돌 위험 지수가 기준 임계범위 보다 크거나 또는 기준 임계범위에 포함되면서 충돌 위험 지수가 추돌 위험 지수보다 크거나 같으면 차량의 브레이크의 깊이를 제1 깊이로 조절하도록 브레이크 동작 신호를 생성하여 전달하며, 제1 깊이로 브레이크가 동작 중인 경우 추돌 위험 지수와 기준 임계범위를 비교한 결과 및 추돌 위험 지수와 충돌 위험 지수의 차이값에 따라 브레이크의 깊이를 제1 깊이보다 얕은 제2 깊이로 조절하거나 또는 제1 깊이보다 깊은 제3 깊이로 조절하는 브레이크 해제 신호를 생성하여 전달한다.
- KSP 제안 키워드
- Rear-end Colli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