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량-IT 기반 융합 서비스 핵심 S/W 기술은 차량-IT 기반 융합 서비스 및 솔루션을 개발하는 중소기업들이 가장 많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및 기능을 제공하는 컴포넌트와 핵심 응용 S/W로 구성
- 차량-IT 기반 융합 서비스 핵심 S/W 기술은 차량-IT 응용 S/W 기술과 에코드라이빙 S/W 기술로 구성되며, 차량-IT 응용 S/W 기술은 상황인지 기반 다중통신(WCDMA, DSRC, WLAN, WAVE 등) 지원 및 GPS 연동 S/W 컴포넌트 고도화 기술, 차량 외부 네트워크(CDMA/WCDMA) 연동 S/W 컴포넌트 고도화 기술, 보험연계 서비스 단말 기술, 택시 통합 단말 및 서버 기술을 포함하며, 에코드라이빙 S/W 기술은 에코드라이빙 S/W 모듈, 차량 내부 네트워크(CAN, K-LINE) 연동 S/W 컴포넌트 고도화 기술, 모바일 장치 연동 S/W 컴포넌트 고도화 기술을 포함
- 기존의 차량-IT 관련 중소기업은 물론, 차량-IT 도메인 지식이 없는 중소기업들이 핵심 S/W를 재사용하여 차량-IT 응용 서비스 및 제품을 개발하면 개발기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음
● 도메인 지식이 있는 4,200개의 자동차 관련 회사 외에 차량-IT 융합 서비스 산업에 진출하고 싶지만 해당 기술과 경험이 없는 22,600개의 IT 기업이 차량-IT기반 융합 서비스 핵심 S/W를 재사용하여 쉽고 빠르게 차량-IT 서비스나 제품 개발로 시장에 용이한 진입 유도
● 다양한 차량 모델을 지원하여 차량-IT 융합 소프트웨어의 중복 개발 방지
● 기 개발된 차량-IT기반 융합 서비스 핵심 S/W의 재사용으로 제품 개발기간 단축 및 개발비용 절감
● 기술 이전 기술은 차량-IT 수요자협의회를 통해 관련업체의 요구 사항을 반영하여 개발되었으며 중소기업은 기술이전을 통해 해당 결과물을 차량-IT 융합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활용하여 차량-IT 소프트웨어 중복 개발 방지하고 제품 개발기간 단축 및 개발비용 절감을 달성할 수 있게 됨
A. 상황인지 기반 다중통신(WCDMA, DSRC, WLAN, WAVE 등) 지원 및 GPS 연동 S/W 컴포넌트 고도화 기술
● 요구사항 정의서
● 기본 설계서
● 상세 설계서
● 시험 절차서/결과서
● 소스 프로그램
B. 차량 외부 네트워크(CDMA/WCDMA) 연동 S/W 컴포넌트 고도화 기술
● 요구사항 정의서
● 기본 설계서
●상세 설계서
●시험 절차서/결과서
● 소스 프로그램
C. 보험연계 서비스 단말 기술
● 요구사항 정의서
● 기본 설계서
● 상세 설계서
●시험 절차서/결과서
● 소스 프로그램
D. 택시 통합 단말 및 서버 기술
●요구사항 정의서
●기본 설계서
● 상세 설계서
● 시험 절차서/결과서
● 소스 프로그램
E. 에코드라이빙 S/W 모듈 기술
● 요구사항 정의서
● 기본 설계서
● 상세 설계서
● 시험 절차서/결과서
● 소스 프로그램
F. 차량 내부 네트워크(CAN, K-LINE) 연동 S/W 컴포넌트 고도화 기술
● 요구사항 정의서
● 기본 설계서
● 상세 설계서
● 시험 절차서/결과서
● 소스 프로그램
G. 모바일 장치 연동 S/W 컴포넌트 고도화 기술
● 요구사항 정의서
● 기본 설계서
● 상세 설계서
● 시험 절차서/결과서
● 소스 프로그램
- 차량 진단 및 고장 예측
- Eco-Driving 시스템
- 모바일 단말 및 스마트폰 기반 차량-IT 융합 S/W
- 보험 및 물류 연계 고객관리 서비스 시스템(예, PAYD: Pay As You Drive)
- 차량 모니터링 시스템
- 차량/운전자 정보 관리 시스템
- 차량용 Infotainment system
- 텔레매틱스, ITS(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 내비게이션
- 블랙박스 시스템
- 개인 및 법인 택시 운전자 지원 및 관리 서비스
- 기타 다양한 차량-IT용 응용 서비스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