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Knowledge Sharing Plaform

ENGLISH

연구자

연구자 검색
키워드

상세정보

사진

손욱호
소속부서
공간콘텐츠연구실
연락처
KSP 제안 키워드
논문 검색결과
구분 연도 논문 피인용 원문
학술지
2023 Hybrid Approach of Holography and Augmented-Reality Reconstruction Optimizations for Hyper-Reality Metaverse Video Applications   이형   IEEE Transactions on Broadcasting, v.69 no.4, pp.916-926 0 원문
학술지
2023 Wavefront Characteristics of a Digital Holographic Optical Element   이범렬   Micromachines, v.14 no.6, pp.1-15 2 원문
학술지
2023 Near-Eye Holographic 3D Display and Advanced Amplitude-Modulating Encoding Scheme for Extended Reality   이형   APPLIED SCIENCES-BASEL, v.13 no.6, pp.1-16 1 원문
학술지
2022 Monocular Accommodation in the Light Field Imaging   이범렬   IEEE Transactions on Broadcasting, v.68 no.2, pp.397-406 2 원문
학술지
2021 혼합현실 콘텐츠의 사용자 휴먼팩터 평가   이범렬   정보와 통신: 한국통신학회지, v.38 no.9, pp.16-23
학술대회
2020 Distortion Analysis in Holographic Optical Elements   이범렬   International Display Workshops (IDW) 2020, pp.492-495
학술대회
2019 A HMD with Automatic Control of Interocular Distance   이범렬   SPIE Defense + Commercial Sensing 2019 (SPIE 10997), pp.1-10 1 원문
학술대회
2018 Monocular depth sense in a light field display   이범렬   SPIE Commercial + Scientific Sensing and Imaging 2018 (SPIE 10666), pp.1-10 0 원문
학술지
2018 멀미 저감을 위한 머리 장착형 영상 장치 기반 가성 현실 콘텐츠 제작 지침   이범렬   TTA Journal, v.175, pp.88-94
학술지
2016 Detecting and Monitoring Game Bots Based on Large-Scale User-Behavior Log Data Analysis in Multiplayer Online Games   최연준   Journal of Supercomputing, v.72 no.9, pp.3572-3578 11 원문
학술지
2016 플렌옵틱 영상 처리 기술 동향   손욱호   전자통신동향분석, v.31 no.4, pp.1-12 원문
학술지
2016 VR/AR 게임 기술 동향   방준성   전자통신동향분석, v.31 no.1, pp.146-156 원문
학술대회
2016 Video Motion Analysis for Landscape Image Abstraction   서상현   International Conference on Platform Technology and Service (PlatCon) 2016, pp.1-4 1 원문
학술대회
2016 깊이 맵 업샘플링을 위한 영상 분해 방법들의 비교 연구   정찬호   영상 처리 및 이해에 관한 워크샵 (IPIU) 2016, pp.1-2
학술대회
2016 Network Assistance to Localization and Mapping for Outdoor Augmented Reality in Cellular Network   방준성   International Conference on Platform Technology and Service (PlatCon) 2016, pp.1-4 1 원문
학술대회
2016 Anonymous Editing Prevention Technique Using Gradient Method for High-Quality Video   이지원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mputer and Information Engineering (ICCIE) 2016, v.10 no.1, pp.2629-2633
학술대회
2015 실외 증강현실 게임을 위한 템플릿 기반 창작 도구에 관한 연구   김용준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 발표 대회 (추계) 2015, pp.797-798
학술대회
2015 AR Based Human Body Experience Game System Using Motion Recognition   서상현   International Conference on Platform Technology and Service (PlatCon) 2015, pp.1-2
학술지
2014 모바일 비주얼 검색 : 기술과 표준화 동향   이승재   전자통신동향분석, v.29 no.1, pp.61-71 원문
학술지
2013 Basic Image Cell in Contact-Type Multiview Three-Dimensional Imaging Systems   손욱호   Optical Engineering, v.52 no.10, pp.1-11 6 원문
학술지
2013 디지털사이니지 기술의 국내·외 표준화 동향   정효택   정보와 통신 : 한국통신학회지, v.30 no.9, pp.25-32
학술대회
2013 디지털 홀로그래픽 콘텐츠 저작 도구 구현   이범렬   한국광학회 학술 발표회 (하계) 2013, pp.325-326
학술대회
2013 Efficient of Viewing Sub-regions in the Stereo Hologram Display   이범렬   Workshop on Information Optics (WIO) 2013, pp.1-3 0 원문
학술대회
2013 A 3D Visual Conformity of Holographic Content on the Stereo Hologram Display   이범렬   Three-Dimensional Imaging, Visualization, and Display 2013 (SPIE 8738), pp.1-13 1 원문
학술대회
2013 Spherically-Arranged Piecewise Planar Hologram for Capturing a Diffracted Object Wave Field in 360 Degree   오승택   Three-Dimensional Imaging, Visualization 2013 (SPIE 8738), pp.1-8 0 원문
학술지
2012 디지털 홀로그래픽 콘텐츠 처리 기술 동향 및 발전 전망   손욱호   TTA Journal, v.144, pp.39-44
학술대회
2012 컴포지트 홀로그램을 이용한 디지털 사이니지 설계   이범렬   한국광학회 학술 발표회 (하계) 2012, pp.37-38
학술대회
2012 Super-Node Selection Method for Incremental Vocabulary Tree   서호용   International conference on humanized systems (ICHS) 2012, pp.1-5
학술대회
2012 디지털 홀로그래픽 콘텐츠 매니지먼트 기술 개발   손욱호   정보통신설비학회 학술 대회 2012, pp.149-152
학술지
2012 디지털 홀로그래픽 콘텐츠 기술 개발 동향   이범렬   전자통신동향분석, v.27 no.3, pp.32-42 원문
학술지
2011 디지털 홀로그래피 기술 동향 및 전망   서호용   한국정보기술학회지, v.9 no.3, pp.17-28
학술지
2010 Virtual Reality Content-Based Training for Spray Painting Tasks in the Shipbuilding Industry   이건   ETRI Journal, v.32 no.5, pp.695-703 25 원문
학술대회
2009 UVMODE 2.0: User Centric Virtual Prototyping and Evaluation System for MObile DEvices 2.0   양웅연   International Conference Human-Computer Interaction (HCI) 2009, pp.1-5
학술지
2009 조선소 생산 기술 향상을 위한 가상현실 기반 훈련 시뮬레이션   양웅연   정보처리학회지, v.16 no.4, pp.57-63
학술지
2008 Design Evaluation System with Visualization and Interaction of Mobile Devices Based on Virtual Reality Prototypes   조동식   ETRI Journal, v.30 no.6, pp.757-764 18 원문
학술대회
2008 Two-Stage Articulated Hand Interaction for Virtual Assembly Simulation   김용완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ntrol, Automation and Systems (ICCAS) 2008, pp.1280-1283 3 원문
학술대회
2008 A UMPC Based Mixed Reality System Replacing a Tour Guide   김기홍   International Symposium on Ubiquitous Virtual Reality (ISUVR) 2008, pp.59-62 0 원문
학술대회
2008 6DOF Whole-Hand Haptic Interaction System Based on Hybrid Grasping Approach   김용완   International Conference on Haptics (EuroHaptics) 2008 (LNCS 5024), v.5024, pp.549-554 2 원문
학술대회
2008 Efficient Mobile Museum Guidance System Using Augmented Reality   오지현  International Symposium on Consumer Electronics (ISCE) 2008, pp.1-4 10 원문
학술대회
2008 UVMODE : Usability Verification Mixed Reality System for Mobile Devices   양웅연   Conference on Human Factors in Computing Systems (CHI) 2008, pp.3573-3578 5 원문
학술대회
2008 MIRAGE: A Touch Screen based Mixed Reality Interface for Space Planning Applications   이건   Virtual Reality (VR) 2008, pp.273-274 6 원문
학술대회
2008 증강 현식을 위한 실시간 광원 정보 획득 방법 및 가상 물체의 음영 효과 적용   조재환  한국HCI학회 학술 대회 2008, pp.785-789
학술지
2007 직관적인 3D 인터랙션을 위한 핸드 햅틱 인터페이스   장용석   한국HCI학회논문지, v.2 no.2, pp.53-59 원문
학술지
2007 공간 배치를 위한 혼합 현실 기반의 인터페이스   강현   한국HCI학회논문지, v.2 no.2, pp.45-51 원문
학술대회
2007 Design Evaluation Using Virtual Reality Based Prototypes: Towards Realistic Visualization and Operations   조동식   International Conference on Human Computer Interaction with Mobile Devices and Services (MobileHCI) 2007, pp.246-248
학술지
2007 E-Manufacturing을 위한 가상 현실 기술   조동식   전자통신동향분석, v.22 no.4, pp.109-117 원문
학술대회
2007 가상현실 기반 프로토타입을 이용한 모바일 장치의 디자인 평가   조동식   한국정보처리학회 학술 발표 대회 (춘계) 2007, pp.683-684
학술대회
2007 Virtual Reality based Paint Spray Training System   양웅연   Virtual Reality Conference (VR) 2007, pp.289-290 20 원문
학술대회
2006 몰입형 가상 훈련 시스템   이건   한국감성과학회 학술 대회 (추계) 2006, pp.37-40
학술지
2006 사지마비 장애인을 위한 근전도 기반 입력 인터페이스 기술 및 그 응용   정혁   한국HCI학회논문지, v.1 no.2, pp.9-17
학술지
2006 A Practical Biosignal-based Human Interface Applicable to the Assistive Systems for People with Motor Impairment   김기홍   IEICE Transactions on Information and Systems, v.E89-D no.10, pp.2644-2652 10 원문
학술대회
2006 Virtual See-through Displays: Interactive Visualization Method in Ubiquitous Computing Environments   신선형   Eurographics 2006, pp.133-136
학술대회
2006 High-Precision Hand Interface   김용완   International Conference on Entertainment Computing (ICEC) 2006 (LNCS 4161), v.4161, pp.378-381 0 원문
학술대회
2006 Layered Multiple Displays for Immersive and Interactive Digital Contents   이건   International Conference on Entertainment Computing (ICEC) 2006 (LNCS 4161), v.4161, pp.123-134 9 원문
학술대회
2006 Freelz : 중증 척수 장애인을 위한 근전도 기반의 전동 휠체어 제어 시스템   정혁   대한전자공학회 종합 학술 대회 (하계) 2006, pp.339-340
학술대회
2006 생체신호 기반 HCI를 위한 표면 근전도 센서   정혁   대한전자공학회 종합 학술 대회 (하계) 2006, pp.815-816
학술대회
2006 Xphere: A PC Cluster based Hemispherical Display System   조동식   IEEE Virtual Reality Conference 2006, pp.58-58 5 원문
학술대회
2006 사지마비 장애인을 위한 HCI 기술 및 그 응용   정혁   한국HCI학회 학술 대회 2006, pp.40-45
학술대회
2006 고정밀 핸드 인터페이스   장용석   한국HCI학회 학술 대회 2006, pp.136-141
학술대회
2006 PC 클러스터 기반 멀티프로젝션 디스플레이 시스템 제어 방법   조동식   한국HCI학회 학술 대회 2006, pp.449-454
학술대회
2006 뇌파 신호 분석에 의한 좌우 방향 제어 방법   김홍기   한국HCI학회 학술 대회 2006, pp.1005-1010
학술지
2006 A Biosignal-Based Human Interface Controlling a Power-Wheelchair for People with Motor Disabilities   김기홍   ETRI Journal, v.28 no.1, pp.111-114 27 원문
학술대회
2005 Immediate Creation of User Centric Interaction Model   양웅연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ugmented Tele-Existence (ICAT) 2005, pp.261-262 0 원문
학술대회
2005 Multi-projection based Hemispherical Display   이건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ugmented Tele-Existence (ICAT) 2005, pp.288-288 1 원문
학술대회
2005 An EMG-based Mouse Controller for A Tetraplegic   정혁   International Conference on Systems, Man and Cybernetics (SMC) 2005, pp.1-6 원문
학술지
2005 생체 신호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술   김종성   전자통신동향분석, v.20 no.4, pp.67-81 원문
학술지
2005 가상 디자인 품평을 위한 Virtual Engineering 기술   양웅연   전자통신동향분석, v.20 no.4, pp.82-92 원문
학술대회
2004 가상 근신(近身) 공간에서의 작업 성능과 사용자 존재감 향상을 위한 상호 작용 신체 모델과 인터페이스   양웅연   한국정보처리학회 학술 발표 대회 (추계) 2004, pp.975-978
학술대회
2004 A new means of HCI : EMG-MOUSE   김종성   International Conference on Systems, Man and Cybernetics (SMC) 2004, pp.100-104 원문
학술지
2004 A generalized framework for interactive dynamic simulation for multirigid bodies   손욱호   IEEE Transactions on Systems, Man and Cybernetics, Part B, v.34 no.2, pp.912-924 15 원문
학술지
2003 Interactive Dynamic Simulation Schemes for Articulated Bodies through Haptic Interface   손욱호   ETRI Journal, v.25 no.1, pp.25-33 5 원문
학술대회
2002 가상 환경에서의 대화형 체감 시스템   배희정   한국정보처리학회 학술 발표 대회 (추계) 2002, pp.809-812
학술대회
2002 체감 격투 게임을 위한 실시간 체감 효과 디스플레이   배희정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 발표 대회 (추계) 2002, pp.478-481
학술대회
2002 컴퓨터 게임에서의 햅틱 인터페이스 지원   손욱호   한국정보처리학회 학술 발표 대회 (추계) 2002, pp.2305-2308
학술대회
2002 컴퓨터 게임과 시뮬레이션 시스템에서의 햅틱 지원 방식의 비교   손욱호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 발표 대회 (추계) 2002, pp.530-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