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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ference Paper 온라인 3D 게임을 위한 대규모 실외 지형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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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김혜선, 이동춘, 박찬용, 장병태
Issue Date
2002-11
Citation
한국정보처리학회 학술 발표 대회 (추계) 2002, pp.467-470
Publisher
한국정보처리학회 (KIPS)
Language
Korean
Type
Conference Paper
Abstract
3D 게임 산업이 발전하고 여러 사용자가 온라인 상에서 즐길 수 있도록 대형화되면서 그 규모 또한 대형화되고 있다. 본 논문은 대규모 실외용 지형을 생성하기에 적합하도록 계층화된 지형 구조를 소개하고 있으며, 기존의 지형 CLOD 알고리즘을 개선하여 넓고 구조화된 지형의 렌더링 속도 문제를 해결하였다. 이를 통하여 대규모 온라인 게임의 지명 구성 시 발생하는 지형 최적화 문제를 해결하고 실시간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