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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지 게임 인공 지능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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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이헌주
발행일
200508
출처
전자통신동향분석, v.20 no.4, pp.103-109
ISSN
1225-6455
출판사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TRI)
DOI
https://dx.doi.org/10.22648/ETRI.2005.J.200410
협약과제
05MC1900, 그룹형 게임을 위한 인공지능 기술개발, 이만재
초록
게임 인공지능 기술은 등장 캐릭터의 지능적인 행동을 구현하고 플레이어에 의해 조종되지 않고 자동적으로 움직이는 NCP(Non Player Characters)의 행동을 제어하는데 요구된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게임 인공지능 기술의 제어 시스템으로 사용되는 Movement Scripts, FSM(Finite State Machines), Hierarchical State Machines, Fuzzy State Machines 방식과 캐릭터가 현재 위치에서 목적지까지 갈 수 있도록 이동 경로를 제어하는 Pathfinding techniques방식을 기술하고 각 유형의 한계점을 비교 제시하였다.
KSP 제안 키워드
Hierarchical state machine, finite state mach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