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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urnal Article 미래 통신서비스 기술 수용을 위한 시장 세분화 및 고객 추구편익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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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박정석, 서의훈, 허태영
Issue Date
2007-06
Citation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v.9, no.3, pp.1303-1316
ISSN
1229-2354
Publisher
한국자료분석학회
Language
Korean
Type
Journal Article
Abstract
통신서비스 시장에서 고객들의 요구는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통신사업자들은 고객세분화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하고 관리를 하여야 한다. 현재 인구사회학적 자료나 고객들의 이력자료를 바탕으로 한 고객관계관리의 사후 세분화가 널리 활용되고 있다. 그러나 이것으로는 고객들의 잠재 요구나 새로운 시장 기회를 탐색하는 데에 한계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미래 통신서비스 시장을 발굴하기 위하여 고객의 혁신성과 가치지향성을 사용한 사전세분화 모형을 제시하였다. 미래통신서비스의 효과적 공략을 위하여 세분된 고객집단의 추구편익을 확인함으로서 기업의 효율적인 자원 집중과 배분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