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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지 현실 객체 인식 기반 모바일 증강 현실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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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이동춘, 이헌주
발행일
201708
출처
한국게임학회논문지, v.17 no.4, pp.17-24
ISSN
1598-4540
출판사
한국게임학회
협약과제
17CS1500, 실세계 연계 실감형 e-레저 콘텐츠 서비스 기술 개발, 이헌주
초록
본 논문은 마커를 사용하지 않고 현실 객체 대상 모바일 증강현실 게임의 일반적인 제작 과정에 대해서 기술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모바일 환경에서의 성능 최적화를 위해서 slam 기술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를 별도의 편집툴을 사용하여 편집하였다. 또한 게임 실행단계에서 특징점 추출 및 디스크립터 매칭으로 인해 많은 부하가 발생하는데, 이를 줄이기 위해서 이전 입력 영상에서 매칭된 특징점에 대한 위치 추적을 위해 Opticalflow 추적을 사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