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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S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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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urnal Article 차량용 77GHz FMCW 레이다 신호처리 알고리즘 설계 및구현
Cited - time in scopus Share share facebook twitter linkedin kakaostory
Authors
신동승, 정소희, 원유선, 이재호, 박미룡
Issue Date
2018-01
Citation
한국통신학회논문지, v.43, no.1, pp.181-190
ISSN
1226-4717
Publisher
한국통신학회 (KICS)
Language
Korean
Type
Journal Article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차량용 77GHz FMCW(Frequency Modulated Continuous Wave) 레이다 신호처리 알고리즘을설계하고 구현한다. 또한 알고리즘의 성능 평가를 위해 레이더 파형을 송수신하는 FEM(Front End Module)과수신된 신호를 처리하는 BEM(Back End Module)으로 구성된 77GHz 레이다 센서를 구현하였다. 신호처리 알고리즘은 BEM에 설치된 DSP(Digital Signal Processor) 상에 구현하였고 FEM으로부터 전달된 신호를 수신하여 처리하도록 하였다. 신호처리 알고리즘의 평가를 위해 레이다 파형을 설계하고 모의 표적과 실제 차량을 이용한 측정 시험을 실시한 결과 다수의 표적 동시 탐지와 측정 오차를 감안한 위치 추정을 하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KSP Keywords
Digital signal processor(DSP), Frequency-Modulated Continuous Wave(FMCW), Front End Module, continuous wave(C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