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Knowledge Sharing Plaform

KOREAN
논문 검색
Type SCI
Year ~ Keyword

Detail

Conference Paper 시간 및 공간 마이닝 기술을 이용한 다이렉트 마케팅 시스템 프로토타입 개발
Cited - time in scopus Share share facebook twitter linkedin kakaostory
Authors
이헌규, 최용훈, 나동길, 정훈, 박종흥
Issue Date
2010-11
Citation
한국정보처리학회 학술 대회 (추계) 2010, pp.1402-1405
Publisher
한국정보처리학회 (KIPS)
Language
Korean
Type
Conference Paper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시간 및 공간 마이닝 기술을 적용한 다이렉트 마케팅 지원 시스템 프로토타입을 개발하였다. 개발한 프로토타입은 서울시를 대상으로 약 인구 500명 크기의 블록단위 e-Commerce 구매 패턴과 유사블록 그룹핑 및 기타 마케팅에 유용한 외부 공개 자료의 검색 기능을 포함한다. 또한, 마케팅 캠페인에 프로토타입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 상품선호도 기반 검색, 라이프스타일 기반 검색 및 복합정보 기반 검색 모듈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KSP Keywords
E-commer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