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의 철도 운영 시스템은 ETCS L3 기술을 필요로 한다. ETCS L3 시스템의 가장 핵심적인 기술은 선로에설치된 궤도회로의 도움 없이 주행 중인 열차의 현재 위치와 상태를 지속적으로 감시하는 열차 무결성 검지 기술이다. 화물차를 제외한 일반 열차는 각 차량마다 전력 공급이 가능하고, 고정 편성으로 운영되어 ETCS L3 기반열차 무결성 검지 기능을 수행하는 해결안이 존재한다. 그러나 화물 열차는 일반 열차와 달리 기관실에만 전력이공급되고 비고정 편성으로 운영되는 특징으로 인해 화물 열차에 특화된 새로운 ETCS L3 기반 열차 무결성 검지방법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ETCS L3 기반 화물 열차의 무결성 검지 기능 실현을 위한 사용자 요구사항과시스템 구조 및 시스템 구현을 제시하였고, 화물 열차의 차량 분리를 검지하는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그리고 화물 열차 무결성 검지 시스템을 실제 화물 열차에 장착하여 성능 분석을 수행하였으며, 성능 분석 결과 제안된 시스템이 화물 열차의 열차 무결성 검지 시스템으로 적용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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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 Kim et. al, "Trends in Lightweight Kernel for Many core Based High-Performance Computing",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Trends. Vol. 32, No. 4, 2017, KOGL Type 4: Source Indication + Commercial Use Prohibition + Change Prohibition
J. Sim et.al,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and ICT – IDX Strategy for leading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ETRI Insight, 2017, KOGL Type 4: Source Indication + Commercial Use Prohibition + Change Prohib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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