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Knowledge Sharing Plaform

KOREAN
논문 검색
Type SCI
Year ~ Keyword

Detail

Conference Paper 홍보우편 시스템에서 Geo-Lifestyle 군집기법을 이용한 고객 세분화
Cited - time in scopus Share share facebook twitter linkedin kakaostory
Authors
이헌규, 나동길, 정훈, 박종흥
Issue Date
2010-11
Citation
한국정보처리학회 학술 대회 (추계) 2010, pp.1365-1368
Publisher
한국정보처리학회 (KIPS)
Language
Korean
Type
Conference Paper
Abstract
이 논문에서는 무분별한 홍보우편물의 발송 및 낭비의 최소화를 위해서 반응율이 가장 높은 고객만을 타겟팅 하기 위한 방법으로, 읍/면/동 보다 더 작은 단위인 소지역을 대상으로 인구 사회 경제학적 특성을 고려한 Geo-Lifestyle 군집화를 수행하였다. 서울지역 16,357개 소지역 중 마케팅에 의미 있는 15,986개 지역을 대상으로 최종 36개의 소지역단위 군집을 구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