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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 다중안테나 시스템의 멀티캐리어 무선 전송 시스템

다중안테나 시스템의 멀티캐리어 무선 전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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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명자
Gai Xiqi, Jiang Bin, You Xiaohu, Wang Xiangyang, Pan Zhiwen
출원번호
10-2005-0123518 (2005.12.14) KIPRIS
공개번호
10-2006-0117167 (2006.11.16)
등록번호
10-0712070-0000 (2007.04.20)
출원국
대한민국
협약과제
05MM1100, 4세대 이동통신 기술개발, 황승구
초록
본 발명은 다중안테나 시스템의 멀티캐리어 무선 전송 시스템, 즉, 고속 무선통신 전송기술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제적으로는 (a) 멀티캐리어 무선전송 프레임은 총대역폭이 인 채널을 한 그룹의 병행하는 광대역 채널로 분해하고, 송수신단은 멀티캐리어 여파기 그룹을 통하여 다수의 서브캐리어 신호의 회선 결합과 분할을 진행하며, 멀티캐리어 여파기 그룹은 이산푸리에변환을 통하여 신속하게 구현하고; (b) 각 서브캐리어 전송은 어댑티브하거나 혹은 고정된 이중순환 타임슬롯 구조와, 순환직교시퀀스 파일럿 주파수와, 고효율 인코딩과 변조 및 다중안테나 전송기술 등을 채택하여 고효율의 패킷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며; (c) 주파수분할듀플렉스(FDD) 또는 시분할듀플렉스(TDD) 방식을 이용하여 광역 커버리지와 핫스팟(hot spot) 커버리지 셀룰러(cellular) 통신환경에 적용하고; (d) 주파수분할다중접속(FDMA), 시분할다중접속(TDMA)과 코드분할다중접속(CDMA)을 결합한 혼합 다중접속방식을 이용하여 무선 소스를 공유하고, 대규모 동태 범위 전송의 요구를 지원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이동 사용자가 싱글 서브캐리어를 사용하여 전송할 경우 최대평균비(peak-to-average ratio) 문제를 방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KSP 제안 키워드
Hot spot, peak-to-average ratio(P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