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컴퓨터 애니메이션에 사용되는 디지털 캐릭터 동작생성 파이프라인에 관한 것으로서, 사용자로부터 입력된 동작생성을 위한 문법적 표현과 논리적 구조를 특징으로하는 스크립트를 해석하여 동작명령들이 캐릭터에 주어진 개별 특징이나 현재 감정상태를 반영하는 지시사항들을 스크립트에 구체화하는 동작해석기 모듈과, 동작해석기 모듈의 결과를 분석하여 병렬동작과 순차동작을 분리하고 조정하는 일을 하는 동작구성기 모듈과, 동작구성기 모듈의 결과에서 주어지는 동작명령들을 분석하여 이 동작명령들이 완수될 수 있도록 동작명령들을 관리하는 동작계획기 모듈과, 동작계획기 모듈의 결과에서 주어지는 동작명령들이 주변환경에 대한 적응방법에 따른 동작 변형 방법을 지시하는 동작적응기 모듈과, 동작적응기 모듈의 결과에서 주어지는 동작명령들에 해당하는 중간동작데이터들을 결과동작데이터로 변환 후 캐릭터에 실제로 동작을 적용하는 동작 수행기 모듈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므로 사용자에게 시나리오와 같은 보다 직관적인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캐릭터들의 동작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기능을 제공하여 컴퓨터애니메이션에 대한 빠른 프로토 타입 제작과 애니메이터들이 작업해야될 내용을 획기적으로 줄여 전체적인 작업 생산성 및 작품성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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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표시방법 안내> 작성자, 저작물명, 출처, 권호, 출판년도, 이용조건 [예시1] 김진미 외, "매니코어 기반 고성능 컴퓨팅을 지원하는 경량커널 동향", 전자통신동향분석, 32권 4호, 2017, 공공누리 제4유형 [예시2] 심진보 외, "제4차 산업 혁명과 ICT - 제4차 산업 혁명 선도를 위한 IDX 추진 전략", ETRI Insight, 2017, 공공누리 제 4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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