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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 학습자의 다수 개념 진단 시스템 및 그 방법

학습자의 다수 개념 진단 시스템 및 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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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명자
이수웅, 유호영, 김희권, 이영운, 이지수, 정성욱, 지형근, 조현우
출원번호
10-2016-0161793 (2016.11.30) KIPRIS
공개번호
10-2018-0061998 (2018.06.08)
등록번호
10-1993299-0000 (2019.06.20)
출원국
대한민국
협약과제
16MS2100, 참여형 양방향 콘텐츠 및 협력 학습환경 기반 학습자 맞춤형 상호작용 창의학습 튜터링 기술 개발, 지형근
초록
본 발명은 학습자의 학습 능력을 다수의 개념들로 세분화하여 진단하는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학습자의 다수 개념 진단 방법은 진단하고자 하는 다수 개념을 선택하는 단계와, 선택된 다수 개념에 대한 문제를 제공하고, 문제 및 개념의 연관 관계를 구성하는 단계와, 문제에 대한 반응 정보 및 학생의 각 문제에 대한 정답 여부에 대한 행렬을 구성하는 단계와, 문제의 문항 파라미터를 구성하는 단계와, 선택된 개념에 대한 사전적 확률 정보를 구성하는 단계 및 학습자의 개념별 이해도를 추정하고 그 결과를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