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Knowledge Sharing Plaform

KOREAN
특허 검색
Status Country
Year ~ Keyword

Detail

Registered 학습자의 다수 개념 진단 시스템 및 그 방법

학습자의 다수 개념 진단 시스템 및 그 방법
이미지 확대
Inventors
이수웅, 유호영, 조현우, 이영운, 이지수, 정성욱, 지형근, 김희권
Application No.
10-2016-0161793 (2016.11.30) KIPRIS
Publication No.
10-2018-0061998 (2018.06.08)
Registration No.
10-1993299-0000 (2019.06.20)
Country
KOREA
Project Code
16MS2100, Development of personalized and creative learning tutoring system based on participational , Jee Hyung-Keun
Abstract
본 발명은 학습자의 학습 능력을 다수의 개념들로 세분화하여 진단하는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학습자의 다수 개념 진단 방법은 진단하고자 하는 다수 개념을 선택하는 단계와, 선택된 다수 개념에 대한 문제를 제공하고, 문제 및 개념의 연관 관계를 구성하는 단계와, 문제에 대한 반응 정보 및 학생의 각 문제에 대한 정답 여부에 대한 행렬을 구성하는 단계와, 문제의 문항 파라미터를 구성하는 단계와, 선택된 개념에 대한 사전적 확률 정보를 구성하는 단계 및 학습자의 개념별 이해도를 추정하고 그 결과를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