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ed
MEHTOD AND APPARATUSE FOR LEARNER DIAGNOSIS USING RELIABILITY OF COGNITIVE DIAGNOSIS MEDEL
- Invent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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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young Yoo, Jee Hyung-Keun, Su Woong Lee
- Application 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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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018-0042190 (2018.04.11)
KIPRIS
- Publication 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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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019-0118815 (2019.10.21)
- Registration No.
- 10-2233255-0000 (2021.03.23)
- Country
- KOREA
- Project C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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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HS2900, Development of personalized and creative learning tutoring system based on participational ,
Jee Hyung-Keun
- Abstract
- 본 발명은 인지 진단 모델의 신뢰도를 이용한 학습자 진단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Q행렬(문제에 대한 메트릭스)과 R행렬(문제에 대한 응답에 대한 메트릭스)을 통해 학습자의 개념 벡터(α)을 추정하는 인지 진단 모델의 신뢰도를 추정하는 방법에 있어서, 학습자의 개념 벡터(α)이 주어졌을 때, 학습자 응답(X)의 확률P(X|α)을 가정하는 단계; 가정된 학습자의 개념 벡터와 학습자 응답으로부터 학습자의 개념 패턴별 확률 P(α|X)을 구하는 단계; 상기 학습자의 개념 패턴별 확률 P(α|X)로부터 학습자의 정보 엔트로피(H) 값을 구하는 단계; 및 상기 학습자의 정보 엔트로피 값과 개념의 수를 이용하여 학습자별 개념 이해도 추정 결과의 신뢰도(γ)를 구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