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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 증강현실에서 실제 객체를 지우는 방법 및 장치

증강현실에서 실제 객체를 지우는 방법 및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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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명자
김용선, 구본기, 최진성
출원번호
10-2020-0036142 (2020.03.25) KIPRIS
공개번호
10-2021-0119700 (2021.10.06)
등록번호
10-2493401-0000 (2023.01.25)
출원국
대한민국
협약과제
19HS6100, 실내외 임의공간 실시간 영상 합성을 위한 핵심 원천기술 및 개발툴킷 개발, 구본기
초록
증강현실에서 실제 객체를 지우는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실제 객체 지우기 장치는 3차원 증강 현실 중에서 지울 영역을 사용자로부터 선택 받고, 상기 지울 영역에 대응하는 2D 마스크와 3D 마스크를 생성하며, 상기 2D 마스크와 상기 3D 마스크를 이용하여 상기 3차원 증강 현실에서 홀을 생성할 수 있다. 그리고 실제 객체 지우기 장치는 상기 2D 마스크를 제외한 영역에 대응하는 제1 텍스쳐(texture) 영상을 이용하여 상기 홀에 대응하는 홀 영역에 대한 제2 텍스쳐 영상을 합성하고, 상기 3D 마스크를 제외한 영역에 대응하는 제1 베텍스(vertex) 값을 이용하여 상기 홀 영역에 대한 제2 버텍스 값을 계산하며, 상기 제2 텍스쳐 영상과 상기 제2 버텍스 값을 이용하여 상기 홀 영역에 대한 인페이팅을 수행할 수 있다.
KSP 제안 키워드
Augmented reality(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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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 증강현실에서 실 객체를 가상으로 지우는 방법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