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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 Contextual Advertising for Korean text - WiseCM v1.0

Manager
Soojong Lim
Participants
Hyunki Kim, Park Sang Kyu, Yongjin Bae, Lee Chung Hee, Hyung Jik Lee, Soojong Lim, Lim Joon-Ho, Jang Myung Gil, Miran Choi, Heo Jeong
Transaction Count
1
Year
2015
Project Code
15MS4400, Development of Knowledge Evolutionary WiseQA Platform Technology for Knowledge Augmented Services, Park Sang Kyu
본 기술은 텍스트에 기술된 문맥 및 감성 분석 기반의 온라인 광고 추천 및 정제 기술에 관한 것으로, 온라인 광고 서비스를 위해 한국어 텍스트의 문맥을 파악하여 감성 정보(affective information)와 의도(intend)를 인지하고, 이에 따라 텍스트에 가장 적합한 광고를 추천하거나 부정적인 텍스트에 대해서는 광고를 필터링 하는 기술이다.
● 종래 기술에 의한 온라인 광고 서비스 제공 방식에 있어서는, 웹 페이지에 적합한 광고를 선택하기 위해서 단순히 키워드 및 분야 정보만을 이용함으로써, 매칭 광고의 적합도가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고, 웹 페이지에 내용과 관련된 광고를 무조건 내보냄으로써 광고주에 부정적인 내용의 콘텐츠에도 광고를 내보내게 될 수 있는 문제점이 있었다.
● 이에 본 기술은 텍스트의 감성 및 의도 정보를 인지하여 텍스트 문맥에 가장 적합한 광고를 추천하거나 정제할 수 있는 감성 및 의도 분석 기반의 온라인 광고 정제 기술을 제공한다.
● 첫째, 최신 기계학습 알고리즘(Structural Support Vector Machine)을 이용하여 한국어 텍스트 자동 분류를 수행함으로써 높은 분류 성능을 보여준다.
● 둘째, 문서 분류 기술과 문서 분류체계의 구조정보를 사용함으로써 문서 내용에 적합한 광고를 추천할 수 있다.
● 셋째, 고성능의 한국어 형태소 분석 기술과 개체명 인식 기술을 포함한 고차원 언어분석 기술을 활용하여 문맥을 파악함으로써 문서를 대표할 수 있는 키워드를 추출하고, 추출된 키워드를 기반으로 적합한 광고를 추천할 수 있다.
● 넷째, 어휘 빈도 및 문서출현 빈도를 기반으로 키워드의 가중치를 계산함으로써 문서에 적합한 광고를 순위화해서 추천할 수 있다.
● 다섯째, 규칙 및 기계학습 기반 감성분석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광고에 부적합한 문서를 필터링할 수 있다.
● 여섯째, 문서 분류 모델을 학습할 수 있는 학습기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문서나 분야로의 이식 확장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
- 한국어 텍스트 문맥 기반 광고 추천 기술
- 한국어 텍스트 문서 분류 학습 기술
- 광고 연동 관리 기술
- 한국어 텍스트 언어분석 엔진 (형태소 분석, 개체명 인식)
- 한국어 텍스트 문맥 기반 광고 순위화 엔진
- 한국어 텍스트 감성 인식 엔진
- 한국어 텍스트 문서 분류 엔진
- 한국어 텍스트 문서 분류 학습기
- 광고 연동 관리기
- 문서 분류를 위한 학습말뭉치 구축 지침서
- 문맥 맞춤광고 엔진 사용자 매뉴얼
● 본 기술은, 온라인 광고 서비스에 있어서 기존 문맥 맞춤 광고 시스템이 콘텐츠의 단어 빈도만을 파악하여 광고를 선택하던 방법에서 탈피하여, 고성능 언어분석 및 문서분류 기술을 기반으로 텍스트의 작성 의도를 파악하여 적합한 광고를 순위화해서 제시한다.
● 또한, 텍스트의 감성 정보를 인지하여 부정적인 내용의 기사에는 대상 광고를 필터링하거나 다른 대체 광고를 선택하여 맞춤 광고 결과로 추천함으로써 해당 광고 노출 효과를 극대화 하고 향후 대응 방향을 수립하는데 참고 자료로 활용함으로써 최종적으로 광고주(광고를 발주하는 사업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