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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ar ~ Transaction Count Keyword

Detail

Automatic 3D Content Generation from Color Images

Manager
Junsuk Lee
Participants
Ik-Soon Kim, Kim Haedong, Ryu Seong Won, Park Chan Ho, Lee Gil Haeng, Junsuk Lee, Hanshin Lim, Jang Kyung Ho, Jae Pil Heo
Transaction Count
2
Year
2016
Project Code
16MS1900, Developing the technology of open composable content editors for realistic media, Junsuk Lee
15MS1400, Developing the technology of open composable content editors for realistic media, Junsuk Lee
컬러 영상들로부터 3D 공간을 복원하고 모델링하는 SW를 개발하여 가상 현실 등의 콘텐츠 제작에 활용 가능함
[목적]
◆ ETRI 수행 중인 ‘실감 미디어를 위한 개방형 조립식 콘텐츠 저작 기술 개발’과제에서 개발된 “3D 복원 및 모델링 SW”를 업체에 기술 이전하여 가상 현실 등의 3D 관련 콘텐츠 제작 과정에서 보다 적은 비용과 시간으로 3D 모델을 제작하는데 활용하도록 함
[필요성]
◆ 가상 현실 등에서 3D 콘텐츠를 제작할 때 3D 모델의 제작 비용을 절감 및 시간을 단축할 필요가 있음
◆ ETRI의 개발 기술을 활용하여 3D 모델을 제작할 경우 기존의 3D 모델 제작 방법에 비하여 비용 및 시간적으로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됨
◆현재 전세계적으로 널리 보급된 스마트폰 등의 카메라를 사용하여 촬영한 컬러 영상들을 입력으로 하여 3D 복원 및 모델링을 수행하고 결과를 업계 표준 모델링 파일인 FBX 파일 포맷으로 출력하여 다양한 3D 콘텐츠 저작 도구에 바로 적용할 수 있음
1. 컬러 영상으로 부터 3D 복원 기술 베타 버전
◆ 컬러 영상들로부터 3D 공간의 기하정보 추정 모듈 (기하정보 추정 성공률 현재 10%)
◆ 컬러 영상들과 추정된 기하정보들로부터 3D 포인트 클라우드 생성 모듈
2. 복원된 3D 정보로부터 모델링 파일 생성 기술 베타 버전
◆ 컬러 영상들과 3D 포인트 클라우드 및 추정된 기하정보로부터 3D 모델링 모듈
◆ 생성된 3D 모델링 데이터를 3D 모델링 파일 포맷으로 출력 모듈
◆ 3D 복원 SW 베타 버전
◆ 3D 모델링 SW 베타 버전
◆ 사용자 메뉴얼
◆ 국내 영세한 가상 현실 콘텐츠 제작 업체들에게 콘텐츠 제작 단가를 낮출 수 있음
◆ 3D 모델을 제작 및 이를 이용하여 콘텐츠를 제작하는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