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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ar ~ Transaction Count Keyword

Detail

Photorealistic portable multi-view acquisition system on real-time and non real-time

Manager
Park Jeung Chul
Participants
Ghyme Sang Won, Kim Jin Ryong, Hyejin S. Kim, Park Jeung Chul, Park Hyun-Min, 손형재, Seung Hyup Shin, Seungtaik Oh, Lee Gil Haeng, Lee Beom Ryeol, Junsuk Lee, Il Kwon Jeong, Cheong Jae Sook, Han Dong Won, Hur Ki Soo
Transaction Count
2
Year
2015
Project Code
14MS7300, Development of Interactive and Realistic Massive Giga-Content Technology, Il Kwon Jeong
13MT1500, Development of Interactive and Realistic Massive Giga-Content Technology, Il Kwon Jeong
- 본 이전기술은 이동형 포터블 시스템을 이용한 실사 기반 실시간/비실시간 무안경 다시점 영상 획득에 관한 시스템 기술임
- 본 기술은 컨버전스 형태의 다시점 카메라 획득 장치 및 이동이 가능한 다시점 카메라 하우징 설계 기술을 활용한 Unity 기반 실시간 다시점 실사 영상을 지원하는 무안경 3D 입체형 실감 콘텐츠를 획득하기 위한 SW 기술로써 실사 및 가상 객체의 합성 기술을 포함함
- 본 기술은 그간 CG기반의 가상 객체만을 다루는 제한적인 다시점 콘텐츠 제작 기반을 가상 객체 뿐만 아니라 실사 객체까지 획득하여 활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보다 다양한 무안경 다시점 실감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개발 환경을 제시하게 되며, 특히 실사 객체 및 가상 객체의 합성 기술 뿐만 아니라 무안경 다시점 영상의 획득을 위한 실시간 처리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실감형 무안경 다시점 영상 콘텐츠 제작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무안경 다시점 영상 콘텐츠를 신규 3D 입체 영상의 시장 확대를 촉발하게 함과 동시에 신규 융복합 3D 입체 영상 콘텐츠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무안경 3D 입체 영상 콘텐츠의 사업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하는 기술임
- 최근 무안경 다시점 영상 시장은 그간 네덜란드 디멘코사를 필두로 8시점 모니터의 상용화를 시작하여 국내외 신규 시장을 개척하여 왔으나 무안경 다시점 영상의 품질 대비 경제성은 UHD 등 고해상도 영상과 비교하여 아직은 시장성이 미흡한 실정이었으며, 더욱이 이동형 환경에서 실사 영상을 활용하기에 다시점 영상 획득 기술의 더딘 기술 성장으로 인해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를 소비자에게 공급하게에는 역부족이었음
- 4K급 이상의 고해상도 고품질 영상 콘텐츠를 경험한 소비자에게 이제는 리얼한 무안경식 3D 입체 영상 콘텐츠의 새로운 경험을 통하여 3D 입체 영상 콘텐츠 시장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서는 무안경 다시점 영상 콘텐츠의 영역으로 보다 쉽고 편리하고 경제적인 방식으로 실사에 대한 무안경 다시점 영상을 획득하여 무안경 다시점 영상 콘텐츠 제작에 활용할 있게 하는 것이 필수적인 요소임
- 본 기술이전을 통하여 무안경 다시점 영상 콘텐츠의 입력 소스로써 실시간 실사 객체를 활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무안경 다시점 영상 콘텐츠의 소비 다양화 및 무안경 다시점 영상 콘텐츠의 양적 증대에 기여하고, 사용자에게 무안경 다시점 3D 영상에 대한 새로운 사용자 경험 요소를 부각하게 함으로써 무안경 다시점 영상 콘텐츠 시장의 새로운 전환기를 열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하게 함
- 본 기술은 컨버전스 형태의 다시점 실감 콘텐츠 제작을 위한 카메라 리그 구조 설계를 활용하며, 컨버전스 포인트를 위치하기 위한 카메라 제어 모듈과 영상 기반 카메라 제어 프로그램으로 구성됨
- 본 기술은 휴 디퍼런스, 새튜레이션 디퍼런스 및 인텐시티 등의 비쥬얼 디퍼런스 값을 파라미터로 하는 코드북으로 생성한 후 전배경 분리 알고리즘으로 구성되며, 또한 실시간 처리를 위한 병렬화 알고리즘을 포함함
- 본 기술은 워크플로우 기반의 메모리 전송 기술을 적용하여 다시점 획득 영상 데이터 처리를 실시간에 가능하게 함
- 본 기술은 유니티 기반 무안경 다시점 실감 콘텐츠 제작 기술을 제공하며, 최적화된 무안경 다시점 실감 콘텐츠 제작을 위한 가상 카메라 제어 기술 및 사용자 상호작용 장치를 이용한 가상 객체와의 상호작용을 지원하고, 콜리젼 디텍션, 파티클 효과 등을 적용하고 있으며, 실사 및 가상 영상 객체에 대한 실시간 합성 합성 기능을 제공
- 본 기술은 이동형이 가능한 컨버전스 형태의 다시점 카메라 리그 및 하우징 설계 기술을 활용하며, 포터블 환경에서도 실사 객체에 대한 실시간 획득을 지원하기 위한 실시간 실사 무안경 다시점 실감 콘텐츠 제작 기술을 제공함
- 이동형 포터블 환경에서 실시간/비실시간 실사 영상 객체의 무안경 다시점 영상 획득을 위한 기술로써 기술A(포터블 실시간 무안경 다시점 실사 영상 획득 기술) 및 기술B(비실시간 무안경 다시점 실사 영상 획득 기술)로, 연동된 A와 B를 모두 또는 세부 기술 A, B별로 이전 가능

A. 기술명 : 포터블 실시간 무안경 다시점 실사 영상 획득 기술
- 실시간 무안경 다시점 실사 영상 획득 기능
- 컨버전스 포인트를 위치하기 위한 실시간 카메라 제어 모듈
- 영상 기반 카메라 실시간 제어 프로그램
- Visual Difference를 이용한 코드북 생성 및 실시간 전배경 분리 프로그램
- 실시간 다시점 카메라 획득 데이터 처리를 위한 병렬화 프로그램
- 워크플로우 기반 메모리 간 실시간 전송 프로그램

B. 기술명 : 비 실시간 무안경 다시점 실사 영상 획득 기술
- 비 실시간 무안경 다시점 실사 영상 획득 기능
- 유니티 기반 다시점 실사 영상 합성 기능
기술 A 및 B 각각 바이너리 코드, 소스 코드 및 사용 설명서
- 본 이전 기술은 이동형 포터블 환경에서 무안경 다시점용 실사 객체 영상의 실시간 획득 및 처리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로써 무안경 다시점 실감 영상 콘텐츠 제작 시 실사 객체 영상까지 활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가상 객체 뿐만아니라 다채롭고 다양한 실사 객체 영상을 활용한 무안경 다시점 실감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
- 본 이전 기술을 통하여 스튜디오 기반의 다시점 영상 획득 시스템의 제한적인 활용성을 극복하기 위한 포터블 환경 적용형 다시점 카메라 시스템 설계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무안경 다시점 실감 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한 기획 시나리오의 자유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무안경 다시점 영상 콘텐츠의 소비자 만족도 및 소비자 경험을 한단계 끌어 올리는 역할을 수행함
- 본 기술이 진출 가능한 시장은 옥내외 무안경 전시 광고형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 무안경 3D 입체 영상을 활용한 박물관, 미술관 등의 전시형 콘텐츠 시장 및 상품 기획을 기반으로 한 이벤트 상품 홍보형 콘텐츠 시장, 무안경 다시점 입체 3D 영상을 적용한 인터렉티브 교육/ 방송 및 게임 엔터테인먼트 시장 등이며, 또한 대국민 홍보가 필요한 공공 안전 및 공익/문화 콘텐츠 융복합 시장의 3D 이미징 시장에 적용 가능함
- 이전 기술 적용 시 무안경 다시점 3D 입체 영상 기술의 사업성, 경제성 및 새로운 3D 입체형 융복합 콘텐츠의 제작 경쟁력 향상으로 인해 기존 성장이 둔화된 3D 이미징 시장에서 새로운 시장 안착 및 시장 착근의 활력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