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Knowledge Sharing Plaform

ENGLISH
기술이전 검색
연도 ~ 이전수 키워드

상세정보

엣지 서버 관리 시스템

전수책임자
전재호
참여자
강성주, 김영주, 김용연, 나갑주, 이준희, 전인걸, 전재호
기술이전수
1
이전연도
2022
협약과제
21HS5100, 엣지 서버 시스템 자원 관리 및 제어를 위한 경량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술 개발, 강성주
22HS5700, 엣지 서버 시스템 자원 관리 및 제어를 위한 경량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술 개발, 강성주
본 기술이전은 엣지 서버 시스템 구조에서 엣지 서버 관리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차세대 엣지 컴퓨팅 사업에서 개발하는 엣지 서버 HW 내부 모듈에 대한 상세 관리 기능이 포함된다.
- 차세대 엣지 서버는 범용 서버 HW로서 향후 엣지 서버를 활용할 기업(이하. 수요 기업)의 IT 전담 인력 또는 일반 관리자를 대상으로 손쉽게 서버를 관리할 수 있는 도구를 필요로 한다.
- 이에 따라 차세대 엣지 서버의 주요 형상과 특징을 반영한 관리 시스템이 필요하며, 본 기술이전은 이에 대한 차세대 엣지 컴퓨팅 기술 사업 참여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엣지 서버 관리 시스템이다.
본 기술이전은 차세대 엣지 서버 구조를 반영한 대화형 관리 모듈과 웹 기반의 상세 관리 모듈이 포함된다. 대화형 관리 모듈은 차세대 엣지 서버에 탑재된 4개의 모듈(컴퓨팅 또는 스토리지) 별로 상위 수준의 시스템/자원/서비스 상태를 조회할 수 있다. 웹 기반의 상세 관리 모듈은 차세대 엣지 서버에 탑재된 4개의 모듈(컴퓨팅 또는 스토리지)의 가상화 기반의 상태를 조회 및 서비스 배포를 할 수 있다.
가. 기술이전의 내용

A. 기술명 : 엣지 서버 관리 시스템
- 차세대 엣지 서버를 대상으로 한 대화형 관리 기능
- 내부 구성 모듈에 대한 가상화 기반 관리 기능
- 서버 노드로의 엣지 서비스 배포 기능

나. 기술이전의 범위

A. 기술명 : 엣지 서버 관리 시스템
- 요구사항 정의서 1종
- 시험 절차 및 결과서 1종
- 구현 보고서 1종
- 엣지 서버 관리 시스템 프로그램
- 본 기술이전은 차세대 엣지 서버와 함께 산업 현장에 배포되어 아래와 같은 주요 엣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 본 기술이전은 엣지 서버 관리 기술로서 산업 현장을 대상으로 개발된 엣지 서비스를 실행하는 플랫폼 및 관리도구로서, 아래 시나리오의 응용을 포함하지는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