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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정보

3D 스캔데이터 기반 체형반영 인체 3D 아바타 생성 및 체형 측정 기술

전수책임자
김호원
참여자
기술이전수
0
이전연도
2018
협약과제
3D 스캔을 통해 얻어진 인체 전신의 3D 형상정보로부터 사용자의 체형이 반영된 애니메이션 제어가 가능한 인체 3D 아바타를 생성하고, 사용자 체형정보를 측정하는 기술
3D 스캐닝을 통해 얻어진 대규모 절점 구성의 3D Mesh 정보로부터 3D 콘텐츠 제작에 유리한 템플릿 인체 3D 아바타의 절점과 관절 위치를 변형하여 사용자의 체형과 골격구조를 모사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제어 가능한 사용자의 인체 3D 아바타를 생성하고, 부피, 둘레, 길이 등의 사용자 체형정보를 자동 측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 AR/VR 등의 기술 확산과 개인맞춤형 콘텐츠 서비스 요구의 증가로 콘텐츠 소비 주체인 사용자의 체형과 동작 모사가 가능한 인체 3D 아바타 생성과 사용자의 3D 체형정보 수집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필요
3D 스캔된 사용자의 3D 형상(Geometry) 정보로부터 사용자의 체형과 체형을 반영하는 관절 위치의 추정을 통해 3D 콘텐츠 친화적인 템플릿 인체 3D 아바타를 변형하여 사용자의 체형반영 3D 아바타를 생성하고, 생성된 3D 아바타로부터 사용자의 체형정보를 자동 측정하여 제공
[내용]
3D 스캔 데이터 기반 체형반영 인체 3D 아바타 생성 및 체형 측정 기술
- 3D 스캔 데이터 기반 체형반영 애니메이션 제어 가능 인체 3D 아바타 생성 기술
- 사용자 체형 측정 기술


[범위]
3D 스캔 데이터 기반 체형반영 인체 3D 아바타 생성 및 체형 측정 기술
- 3D 스캔 데이터 기반 체형반영 인체 3D 아바타 생성 및 체형 측정 SW(바이너리코드(DLL))
- 애니메이션 가능 인체 템플릿 3D 아바타 데이터
사용자의 실측 체형정보 기반 3D 아바타를 이용한 체형맞춤 헬스케어 서비스 분야에 적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