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기술은 인터랙티브 장치 기반 인터랙티브 미디어 제어 기술 과 크로스 플랫폼 기반의 인터랙티브 미디어 플레이어 기술로 구성됨. 특정 응용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를 통해 인터랙티브 장치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동작 및 인터랙션 정보를 미디어에 적용하여 다양한 인터랙티브 미디어를 감상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함.
-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서 개인 사용자의 공감과 참여 등 개인에 초점을 두는 개인화 광고가 증가하고 영화, 게임 산업 간의 융·복합을 통하여 새롭고 다양한 볼거리의 콘텐츠 개발이 요구되면서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여 주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기술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음
- 누구나 쉽게 창작, 배포, 편집에 참여 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하며 특정 플랫폼에 종속되지 않는 공통 플랫폼 확보가 필요
- 사용자와 미디어와의 다양한 상호작용을 통해서 영상 감상의 몰입도를 높이고 새로운 형태의 영상 산업으로의 분화 발전시킬 수 있는 기술 필요
- 본 기술은 미디어와 인터랙션을 할 수 있는 콘텐츠를 판매 및 구매 시 적용 가능한 재편집 기능을 제공함.
- 사용자의 디바이스 및 모션을 인식하여 인터랙티브 미디어를 제어하고 감상할 수 있는 인터랙션 편집 및 재생 기능 제공을 제공함.
- 이미 제작된 2D 앵상 뿐 아니라 360 VR 영상과 연동할 수 있는 제어 기능을 제공함.
- 본 기술은 웹 기반으로 개발되어 범용적인 메타데이터 설계가 적용되므로 기기마다 서로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지 않고 영상 인터랙션이 가능함.
? 사용자의 모션 정보 기반 인터랙티브 미디어 제어 기술
? 인터랙티브 미디어 제어를 위한 인터랙션 편집 기술
? 웹-앱 환경에서의 인터랙티브 미디어 재생 기술
? 인터랙티브 장치 기반 인터랙티브 미디어 제어 기술
o 인터랙티브 미디어 제어 및 재생 플랫폼
- 사용자 디바이스기반 인터랙티브 기능 편집 모듈
- 사용자 모션 기반 인터랙티브 기능 편집 모듈
- 웹-스마트 기기 연동 서버 모듈
- 인터랙티브 미디어 제어 기능 확인을 위한 인터랙티브 미디어 플레이어 모듈
o 사용자 디바이스 연동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 웹-스마트폰 환경 기반의 인터랙티브 미디어 제어 동작 소프트웨어
- 본 기술은 인터랙티브 미디어 콘텐츠을 통해 제작된 콘텐츠의 판매와 구매를 통한 재편집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 시장 개척이 가능할 것으로 보임.
- 본 기술의 주요 수요처는 콘텐츠 사업자, 교육 및 광고 등 다양한 수요처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