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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ar ~ Transaction Count Keyword

Detail

VR 3D Content Authoring SW for Learning

Manager
Junsuk Lee
Participants
Ryu Seong Won, Soo Hyung Lee, Junsuk Lee
Transaction Count
1
Year
2021
Project Code
21IH1800, Development of a Collaborative Authoring Platform for XR Content, Junsuk Lee
20IH3200, Development of a Collaborative Authoring Platform for XR Content, Junsuk Lee
19CS1600, Development of a Collaborative Authoring Platform for XR Content, Junsuk Lee
가상 현실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하여 유니티 또는 언리얼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유니티 또는 언리얼은 게임 개발자에 맞게 저작 SW을 제공하고 있고, 특정 대상자(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에 맞게 저작 도구를 제공하지 않는다. 본 기술은 공개된 엔진을 기반으로 특정 대상자에 맞는 “학습용 VR 3D 콘텐츠 저작 SW”을 제공한다.
<목적>
- ETRI 수행 중인 “공간체험 콘텐츠 제작을 위한 협업형 대형 콘텐츠 저작플랫폼 개발” 과제에서 개발된 “학습용 VR 3D 콘텐츠 저작 VR SW”를 업체에 기술 이전하여 가상 세계를 구축에 관련된 교육용 VR 콘텐츠 제작에 활용하도록 함
<필요성>
- 국내업체에서 기존 유니티나 언리얼 게임 저작도구에서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하기 위하여 라이센스를 구매하여 진행 한 것을 공개 SW용 엔진을 기반으로 한 VR 저작도구 SW를 이용하여 좀 더 편리하게 제작할 수 있음
- 기존 저작도구에서 제공되지 않는 기술 지원을 기술이전 때 맞춤형으로 ETRI 제작방법에 대한 지원을 받아 기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고, 원하는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을 신속하게 개발하여 조기 상용화가 가능함
- 국내 기술 개발로, 업체에서 원하는 부분에 대한 기술 지원이 가능함
- 맞춤형 기술 개발 지원이 가능함
- VR 디바이스 에뮬레이션, 3D 복원 기능 연동이 가능함
<기술이전 내용>
- Windows 기반 실시간 VR 엔진 모듈
- 학습용 3D 콘텐츠 저작 도구

<기술이전 범위>
- “학습용 VR 3D 콘텐츠 저작 SW” 요구 사항 정의서
- “학습용 VR 3D 콘텐츠 저작 SW” 시험절차 및 결과서
- “학습용 VR 3D 콘텐츠 저작 SW” 관련 기술 자료
- 학습용 VR 3D 콘텐츠 저작 SW
- VR 콘텐츠 제작을 통해 적용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하며, 업체에서 원하는 방향으로의 기술 지원이 가능함
- VR 콘텐츠 제작 기술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가상현실 콘텐츠 사업의 조기 상용화가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