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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정보

스케치 기반 지형 생성 및 편집 기술

전수책임자
정일권
참여자
김상원, 김재환, 박정철, 신승협, 정일권, 주상현
기술이전수
1
이전연도
2013
협약과제
12CT1800, CG 영상 제작용 디지털 네이처 저작 기술 개발, 정일권
사용자가 스케치한 아웃라인을 사용하여 지형의 랜드폼을 생성하고 랜드폼을 따라 종모양의 기본 지형 프리미티브를 제어하여 지형을 생성하거나 지형의 형태를 편집할 수 있는 기술임
- 본 기술은 사용자가 스케치한 아웃라인과 지형 프리미티브를 사용하여 지형데이터를 생성하고 편집하는 기술에 관한 것임

- 본 기술은 사용자가 스케치한 2가지(실루엣, 섀도우)의 아웃라인을 사용하여 지형의 랜드폼을 구성하고 랜드폼의 실루엣 라인을 따라 종모양의 기본 지형 프리미티브를 배열하고 지형 프리미티브의 형태를 제어하여 최종 지형의 생성과 편집을 제공하는 기술임

A. 기술명 : 스케치 기반 지형 생성 및 편집 S/W

- 소스코드

- 연구노트



- 스케치기반 지형생성 및 편집 기술은 사용자가 의도하는 지형을 빠르게 생성하여 게임에서 요구하는 대륙수준의 지형을 단기간에 제작하는 것이 유용함

- 스케치기반 지형생성 및 편집 기술은 기존 지형에 원하는 수준의 디테일을 쉽게 추가할 수 있어 영화나 드라마의 지형 모델 편집에 유용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