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홈 내 사물 (IoT 기기와 비IoT 기기)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원격 A/S 지원 서비스를 포함하면서, 현장 상황을 사용자의 모바일 기기로 촬영하여 중앙 A/S 센터로 실시간으로 전송하고 A/S 센터에서는 필요시 제조사와 실시간으로 정보공유를 하여 A/S를 실시하기 위한 기술
- IoT 플랫폼 사업화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전주기 중 A/S 관련 솔루션이 필요
- IoT 제품 뿐 만 아니라, 비 IoT 기기의 제품 A/S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
- 원격지원이 가능하도록 웹 기반 실시간 상황 공유 및 인터랙션 기술 필요
- IoT 플랫폼을 보완할 수 있도록 동영상 전송 및 공유 그리고 A/S 관련 부가서비스 확장이 용이하도록 필요한 기술임
■ 기존 IoT 기기 등의 소형화 또는 모듈화된 기술로 인해 관리가 어려웠던 점을 본 기술을 이용하여 원격에서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는 데에 이점이 있음
가. 기술이전의 내용
o 기술: 원격 모니터링 및 클라우드 기반 협업 관제 서버 기술
- IoT 및 비 IoT 기기 원격 모니터링 기술
- 사용자, 제조사, 판매자 및 서비스 사업자 간 정보 공유 기술
- 대용량 영상 동시 처리 기술
- 다지점 호연결 처리 기술
나. 기술이전의 범위
o 모니터링 및 협업 관제용 서버 S/W
o 상세설계서
o 요구사항 정의서
o 시험 절차 및 결과서
(1) 스마트홈 IoT 플랫폼 구축 사업화를 보완한 원격지원 솔루션
(2) 응용 범위 확대를 위한 시스템 범용화를 통해 다목적 A/S 플랫폼
(3) SoE(Support of Everything) 관련 서비스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