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Knowledge Sharing Plaform

ENGLISH
기술이전 검색
연도 ~ 이전수 키워드

상세정보

가상 착장 이미지 생성 기술을 활용하는 패션 상품 디자인 콘텐츠

전수책임자
박순찬
참여자
김영희, 박순찬, 박지영, 전우진, 최인문
기술이전수
1
이전연도
2023
협약과제
20IH3900, 5G를 활용하는 차세대 1인 콘텐츠 기반의 문화상품 커뮤니케이션 마켓 플랫폼 개발, 박지영
21IH1400, 5G를 활용하는 차세대 1인 콘텐츠 기반의 문화상품 커뮤니케이션 마켓 플랫폼 개발, 박지영
22IH1900, 5G를 활용하는 차세대 1인 콘텐츠 기반의 문화상품 커뮤니케이션 마켓 플랫폼 개발, 박지영
본 기술은 이미지 기반 가상 착용 이미지 생성(Image-based virtual try-on)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직접 패션상품을 디자인 할 때, 실제 해당 디자인의 의류를 직접 착용한 것과 같은 이미지를 확인하며 디자인할 수 있는 패션상품 창작 플랫폼에 관한 기술이다.
본 기술은 사용자로 하여금 자신이 디자인 한 옷이 어떤 형태로 제작되는 가에 대한 시뮬레이션이 가능하여, 보다 직관적이고 정확한 디자인이 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다. 가상 착용 이미지 생성 기술 및 플랫폼은 디자인 과정을 단순화 함으로써 누구나 상품을 창작할 수 있게 하며, 이는 누구나 다 공급자가 될 수 있는 참여형 패션 시장을 형성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본 기술은 상품과 모델 이미지만을 활용하여 해당 모델이 해당 상품을 착용하는 것과 같은 이미지를 생성적 신경망(Generative neural network)기술로 생성하는 것을 그 특징으로 한다. 3.7만 규모의 착용 케이스를 학습한 신경망은 주어진 모델과 옷의 특징에 따라 옷을 변형하고 필요한 주름을 만드는 등 사실적인 이미지를 생성한다.
<기술이전 내용>
- 가상 착장영상 생성 인공지능 기술 SW 모듈
- 가상 착장영상 기술을 활용하는 웹기반 콘텐츠 리소스

<기술이전 범위>
- 웹기반 가상 착장영상 생성 콘텐츠 관련 리소스 (파일)
- 가상 착장영상 생성에 대해 대규모 학습을 마친 인공지능 파라미터 (파일)
- 가상 착장영상 생성 구동용 프레임워크 (파일)
- 기술 요구사항 정의서, 시험절차 및 결과서 (기술문서)
- 콘텐츠 및 인공지능 기술 활용을 위한 운용 설명서 (기술문서)
본 방법을 통해 사용자는 임의의 옷 사진만으로 착용을 시뮬레이션 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로는 임의의 모델과 옷 사진을 조합하여 나만의 착장법을 개발하고, 공유하고, 평가하는 참여형 패션 플랫폼으로서의 활용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