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플랫폼 서버에서 수행되고 있는 3D 콘텐츠를 캡쳐 및 인코딩하여 원격 단말에 전송하여 재생하는 기술로서 고품질 3D 콘텐츠 가상화 기술은 서버에서 수행되는 3D 콘텐츠를 캡쳐 및 압축 전송하는 서버측 기술과 이를 수신하여 재생하고 사용자 단말 입력을 서버로 전송하는 단말 클라이언트 기술로 구성
- 3D 콘텐츠를 소비할 수 없는 단말 환경에서도 고품질의 3D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버 환경에서 3D 콘텐츠를 구동하여 그 화면 결과를 단말에게 전송하기 위한 기술임
- 고품질 3D 콘텐츠를 단말 환경에서 직접 구동하지 않으므로, 보다 낮은 사양의 단말 환경에서도 고품질의 3D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음. 즉, 고품질 3D 콘텐츠를 위해서 요구되는 고사양의 단말 환경을 구축할 필요가 없으며 특정 단말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필요한 부가적인 비용 지출이 필요 없음
- 서버 환경에서 고품질의 3D 콘텐츠를 설치 구동하므로,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할 때에도 서버 환경에만 구축하면, 가상화 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다수의 단말 환경에 동시에 제공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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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기술명 : Windows 기반 고품질 3D 콘텐츠 가상화 서버 기술
- 고품질 3D 콘텐츠 가상화 서버 S/W
- 서버 상세설계서
- 요구사항 정의서
- 시험 절차 및 결과서
B. 기술명 : 고품질 3D 콘텐츠 가상화 단말 에이전트 기술
- Windows 기반 단말 에이전트 S/W
- 단말 에이전트 상세설계서
- 요구사항 정의서
- 시험 절차 및 결과서
- 본 기술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에 활용 가능함
(1) 클라우드 기반 게임 서비스
- 상이한 게임 실행 환경에도 다양한 게임 서비스 제공가능
(2) 고품질 원격화면 전송 서비스
(3) 원격 시스템 모니터링 및 제어 서비스
(4) 고품질 원격 UI 서비스
- 본 기술을 활용하여 클라우드 서버에 신규 서비스 적용만으로 신속한 서비스 적용 및 배포가 가능함
- 고기능의 컴퓨팅 파워를 요구하는 3D 콘텐츠에 대한 처리를 최소한의 공통구조를 갖는 단말 환경에서 제공하는 것이 가능함
- 다양한 OS 환경의 단말 환경에서 사용자에게 다양하고 유현한 신규 3D 콘텐츠 서비스 제공 가능함
- 단말 환경의 H/W에 대한 의존성을 절감시켜 콘텐츠 산업 위주의 고부가가치를 갖는 시장으로 확대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