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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ar ~ Transaction Count Keyword

Detail

Real-time image multiplexing for tiled multi-view displays

Manager
Seung Hyup Shin
Participants
Ghyme Sang Won, Kim Jin Ryong, Hyejin S. Kim, 손형기, Seung Hyup Shin, Il Kwon Jeong, Cheong Jae Sook, Eunjeong Choi, Hur Ki Soo
Transaction Count
3
Year
2016
Project Code
15MS7300, Development of Interactive and Realistic Massive Giga-Content Technology, Il Kwon Jeong
108시점 디스플레이의 다시점 특성에 맞는 시점 별 영상을 생성하고 GPU 기반 병렬 처리를 통해 실시간에 다중화하여 타일형 대형 디스플레이에 가시화하는 기술
- 최근 디스플레이 기술은 기존 LCD/LED 를 넘어 실사와 구분이 불가능한 홀로그래픽 디스플레이의 개발을 목표로 계속 발전하고 있음
- 초다시점 기반 디스플레이는 기존 LCD/LED 기술과 홀로그래픽 디스플레이 기술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조만간 양산 체제에 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되고 있어 이를 뒷받침하는 초다시점 영상 콘텐츠 저작 및 가시화 등 관련 기술의 개발이 시급함
- Unity 엔진은 대부분 2D 영상의 생성에 중점을 두고 개발되어 왔으며 최근 들어 양안 영상 렌더링을 지원하고 있는 상황임
- Unity는 엔진 자체뿐만 아니라 거대한 asset store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고, 이러한 asset 들을 다시점 영상 생성에 사용할 수 있다면 다시점 영상 시장의
빠른 활성화 에 막대한 도움이 될 것임
- 기존 렌더링 엔진 및 라이브러리를 통한 수십 시점 영상의 렌더링은 가능하지만, 이를 다시점 디스플레이에서 플레이하기 위한 실시간 영상 다중화 기술의 발
전이 병행되어야 하는 상황임
- 본 기술은 카메라 촬영 또는 CG 렌더링에 의해 획득된 다시점 영상을 고속 GPGPU 병렬 처리를 통하여 실시간 다중화하고 3대의 108 시점 디스플레이에 실시
간 가시화함
- 범용 CG 렌더링 엔진을 통하여 얻은 입력 영상을 디바이스 메모리를 통하여 GPU 기반 C++ 다중화 모듈로 전송하고, 다중화 모듈은 메모리 지역성을 최대화
하여 실시간에 다중화를 가능하게 함
다시점 디스플레이 하드웨어 특성에 기반한 카메라 설정 기술 및 라이브러리 (DLL)
DirectX 기반의 실시간 병렬 다중화 기술 및 라이브러리 (DLL)
다시점 영상 생성을 위한 Unity 다중화 asset
시험절차서
시험결과서
요구사항정의서
- 렌더링 결과를 실시간에 다시점 디스플레이까지 전송할 수 있으므로 빠른 영상 생성 및 전송이 필수적인 상호작용 기반 다시점 응용 소프트웨어에 적용 가능
- DirectX 기반의 범용 렌더링 엔진에서 얻어진 영상을 GPU 상에서 바로 입력받아 고속 다중화를 수행하므로 기존의 Unity 등 대규모 asset store를 보유하고 있
는 툴과 결합하여 짧은 시간에 다수의 고품질 다시점 응용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음
- 다시점 디스플레이의 성능 확인 및 최적 콘텐츠 생성 레이아웃을 알아내기 위하여 많은 단계와 시간을 거쳐야 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결과물을 다시점 디스플
레이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보면서 최적 콘텐츠 생성을 위한 파라미터 튜닝이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