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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헌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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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렉티브 AR/MR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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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연도 논문 피인용 원문
학술대회
2021 A Study on Building Training Dataset to Improve Edge-based Object Detection   김범수   International Conference on Platform Technology and Service (PlatCon) 2021, pp.1-3
학술지
2021 Enhanced Single Image Super Resolution Method Using Lightweight Multi-Scale Channel Dense Network   이유호   Sensors, v.21 no.10, pp.1-17 7 원문
학술대회
2018 다중 지역 증강 현실 게임 서비스를 위한 게임 모니터링 시스템   배수영   한국통신학회 종합 학술 발표회 (동계) 2018, pp.1181-1182
학술지
2017 가상 현실/증강 현실 원격 협업 기술 동향   방준성   전자통신동향분석, v.32 no.6, pp.96-104 원문
학술지
2017 모바일 증강 현실 게임 플랫폼 및 UI 기술 개발 동향   김지은   한국게임학회논문지, v.17 no.6, pp.7-18 원문
학술대회
2017 실외 증강 현실 게임을 위한 템플릿 및 시나리오 기반 창작 도구에 관한 연구   김용준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 발표 대회 (추계) 2017, pp.298-299
학술대회
2017 Mediated Reality Photography With CCTV-Assisted Object Elimination Using Graph Cut   박성훈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Convergence (ICTC) 2017, pp.169-172 0 원문
학술지
2017 무인 항공기를 위한 증강/가상 현실 기술 동향   방준성   전자통신동향분석, v.32 no.5, pp.117-126 원문
학술지
2017 현실 객체 인식 기반 모바일 증강 현실 게임   이동춘   한국게임학회논문지, v.17 no.4, pp.17-24
학술지
2017 실외 게임을 AR FPS 위한 모션 컨트롤 시스템 개발   김지은   한국게임학회논문지, v.17 no.4, pp.47-54
학술대회
2017 CCTV 환경에서 그래프 컷 물체 제거 기능을 갖는 증강 현실 사진술   박성훈   한국통신학회 종합 학술 발표회 (하계) 2017, pp.1402-1403
학술대회
2017 Camera Pose Estimation Using Optical Flow and ORB Descriptor in SLAM-Based Mobile AR Game   방준성   International Conference on Platform Technology and Service (PlatCon) 2017, pp.234-237 8 원문
학술대회
2016 잡음 제거 오토인코더를 이용한 불균형 게임 데이터 분류   홍승진   대한전자공학회 학술 대회 (추계) 2016, pp.863-865
학술대회
2016 모바일 부분 유료화 게임에 대한 첫구매 예측 모델링   이상광   대한전자공학회 학술 대회 (추계) 2016, pp.828-830
학술대회
2016 Predicting Churn in Mobile Free-to-Play Games   이상광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Convergence (ICTC) 2016, pp.1046-1048 9 원문
학술지
2016 Detecting and Monitoring Game Bots Based on Large-Scale User-Behavior Log Data Analysis in Multiplayer Online Games   최연준   Journal of Supercomputing, v.72 no.9, pp.3572-3578 11 원문
학술대회
2016 분산 카메라 네트워크에서의 3D 공간 복원에 대한 연구   방준성   한국통신학회 종합 학술 발표회 (하계) 2016, pp.1340-1341
학술대회
2016 ATAM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증강 현실 콘텐츠 구현에 관한 연구   이동춘   한국통신학회 종합 학술 발표회 (하계) 2016, pp.1302-1303
학술대회
2016 실외 환경 기반 AR 게임 서비스를 위한 게임 콘텐츠 저작 및 관제 시스템   배수영   한국통신학회 종합 학술 발표회 (하계) 2016, pp.1306-1307
학술대회
2016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를 이용한 모바일 증강 현실 게임 공간 구축에 대한 연구   김용준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 발표 대회 (춘계) 2016, pp.395-396
학술지
2016 VR/AR 게임 기술 동향   방준성   전자통신동향분석, v.31 no.1, pp.146-156 원문
학술대회
2016 Video Motion Analysis for Landscape Image Abstraction   서상현   International Conference on Platform Technology and Service (PlatCon) 2016, pp.1-4 1 원문
학술대회
2016 Network Assistance to Localization and Mapping for Outdoor Augmented Reality in Cellular Network   방준성   International Conference on Platform Technology and Service (PlatCon) 2016, pp.1-4 1 원문
학술지
2016 Coloring-Based Scheduling for Interactive Game Application with Wireless Body Area Networks   서상현   Journal of Supercomputing, v.72 no.1, pp.185-195 9 원문
학술대회
2016 셀룰러 네트워크에서 실외 증강 현실 서비스를 위한 캐싱 전략   방준성   한국통신학회 종합 학술 발표회 (동계) 2016, pp.1004-1005
학술대회
2015 The Wireless Electronic Noses and Mobile Devices Interoperation Based on Internet of Things Technology   최종우   International Mega-Conference on Green and Smart Technology (GST) 2015 (ASTL 120), v.120, pp.149-152 원문
학술대회
2015 실외 증강현실 게임을 위한 템플릿 기반 창작 도구에 관한 연구   김용준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 발표 대회 (추계) 2015, pp.797-798
학술대회
2015 Weak False Label Learning Model for Sensor Data Recognition   장성준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ntrol, Automation and Systems (ICCAS) 2015, pp.1321-1323 0 원문
학술지
2015 Delay Analysis for Ad Hoc Multiplayer Game of Socially Clustered Mobile Users   서상현   Journal of Supercomputing, v.71 no.6, pp.2091-2100 2 원문
학술대회
2015 증강 현실 기반 야외 게임 서비스 플랫폼 연구   서상현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 발표 대회 (춘계) 2015, pp.507-508
학술대회
2015 AR Based Human Body Experience Game System Using Motion Recognition   서상현   International Conference on Platform Technology and Service (PlatCon) 2015, pp.1-2
학술대회
2014 온라인 게임 로그 데이터를 이용한 게임봇 검출 규칙 검증 및 게임봇 검출   김주영   한국정보과학회 학술 발표회 (동계) 2014, pp.835-837
학술지
2014 Protocol Sequence Analysis for Generating Massive Users   최연준   Information : An International Interdisciplinary Journal, v.17 no.3, pp.1059-1064 0
학술대회
2014 Interactive Statistics Visualization from Game Logs and Map for Web Service   서상현   International Conference on Platform Technology and Service (PlatCon) 2014, pp.239-240
학술지
2014 멀티 플레이어를 위한 온라인 게임에서의 게임봇 대응 기술 동향   최연준   전자통신동향분석, v.29 no.1, pp.83-92 원문
학술지
2014 Pixel Based Stroke Generation for Painterly Effect Using Maximum Homogeneity Neighbor Filter   서상현   Multimedia Tools and Applications, v.74 no.10, pp.3317-3328 7 원문
학술지
2013 Cloud-Based Gaming Service Platform Supporting Multiple Devices   김경일   ETRI Journal, v.35 no.6, pp.960-968 16 원문
학술대회
2013 온라인 게임 로그 데이터 분석을 이용한 게임봇 검출에 관한 연구   김주영   한국정보과학회 학술 발표회 (추계) 2013, pp.680-682
학술지
2013 온라인 게임의 게임봇 현황 및 대응 방법   이헌주   한국정보통신학회지, v.14 no.1, pp.37-41
학술지
2012 유익한 게임으로의 변화: 기능성 게임 동향   이헌주   전자통신동향분석, v.27 no.3, pp.43-50 원문
학술지
2012 N-스크린 서비스를 위한 주요 기술 및 콘텐츠의 발전 방향   이헌주   정보처리학회지, v.19 no.1, pp.9-18
학술지
2006 Testing of Online Games Using Agents   이헌주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논문지, v.1 no.1, pp.133-140
학술지
2005 게임 인공 지능 기술   이헌주   전자통신동향분석, v.20 no.4, pp.103-109 원문
학술지
2005 온라인 게임 콘텐츠 기술   임충규   한국콘텐츠학회지, v.3 no.1, pp.17-25
학술지
2004 3D 게임 제작을 지원하는 저작 도구의 개발   이헌주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v.7 no.10, pp.1464-1477
학술지
2004 아리아 온라인: Dream3D를 이용한 온라인 게임   이헌주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v.7 no.4, pp.532-541
학술지
2002 온라인 3D 게임 엔진 표준화   이헌주   정보처리학회지, v.9 no.3, pp.3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