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Knowledge Sharing Plaform

ENGLISH

연구자

연구자 검색
키워드

상세정보

사진

김용완
소속부서
VR/AR콘텐츠연구실
연락처
전문분야
오감 인터렉션 기술, 현실 모사형 VR 인터렉션 기술
KSP 제안 키워드
논문 검색결과
구분 연도 논문 피인용 원문
학술지
2023 Human Detection using Real-virtual Augmented Dataset   이종민  Journal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Convergence Engineering, v.21 no.1, pp.98-102 0 원문
학술지
2023 Exploring the Effect of Virtual Environments on Passive Haptic Perception   김대환  Applied Sciences, v.13 no.1, pp.1-13 2 원문
학술대회
2018 VR Planning Toolkit to Simulate Physical and Virtual Configurations: A Case Study of an Indoor VR Roller Coaster Augmenting Experience   조동식   Augmented Human International Conference (AH) 2018, pp.1-2 2 원문
학술대회
2017 The Impact of Avatar-Owner Visual Similarity on Body Ownership in Immersive Virtual Reality   조동식   Symposium on Virtual Reality Software and Technology (VRST) 2017, pp.1-2 28 원문
학술지
2016 Interactive Digital Graffiti Canvas System   김용선   Computer Animation and Virtual Worlds, v.27 no.2, pp.113-121 0 원문
학술대회
2013 Comparison of Devices for Direct Hand-Based Interaction in Augmented Reality Environment   김대환   Joint Virtual Reality Conference (JVRC) 2013, pp.1-4
학술대회
2013 Character Visualization in Miniature Environments with an Optical See-through Head-Mounted Display   조동식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dvances in Computer Entertainment (ACE) 2013 (LNCS 8253), v.8253, pp.556-559 0 원문
학술대회
2013 가상 환경에서의 핸드 인터랙션과 실 환경에서의 상호 작용 비교 연구   김용완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학술 대회 2013, pp.199-200
학술지
2013 Tracking and Interaction Based on Hybrid Sensing for Virtual Environments   조동식   ETRI Journal, v.35 no.2, pp.356-359 14 원문
학술대회
2012 Real-time Graphical Presentation from Empirical Data for Virtual Welding Tasks   조동식   ACM SIGGRAPH Asia 2012, pp.1-1
학술대회
2012 Interactive Panoramic VR System to Expand Spatialness and Depth of 3D Zone using See-Through HMD Glasses   김용완   International Conference on Virtual Reality Continuum and Its Applications in Industry (VRCAI) 2012, pp.349-349
학술지
2012 실감형 가상 현실 상호 작용 기술 동향   김용완   전자통신동향분석, v.27 no.3, pp.62-72 원문
학술대회
2011 Welding representation for training under VR environments   조동식   International Conference on Virtual Reality Continuum and Its Applications in Industry (VRCAI) 2011, pp.339-342 9 원문
학술지
2011 산업 적용형 가상 현실 용접 훈련 시뮬레이션   조동식   정보처리학회지, v.18 no.3, pp.68-75
학술대회
2011 Analysis on Virtual Interaction-Induced Fatigue and Difficulty in Manipulation for Interactive 3D Gaming Console   김용완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nsumer Electronics (ICCE) 2011, pp.269-270 11 원문
학술지
2010 가상 현실 기술을 이용한 가상 조립 시뮬레이션에 대한 연구   김용완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v.13 no.11, pp.1715-1727
학술대회
2010 Virtual Reality Based Welding Training Simulator with 3D Multimodal Interaction   양웅연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yberworlds (CW) 2010, pp.150-154 15 원문
학술지
2010 Virtual Reality Content-Based Training for Spray Painting Tasks in the Shipbuilding Industry   이건   ETRI Journal, v.32 no.5, pp.695-703 24 원문
학술대회
2010 가상 현실 기반 용접 훈련 시뮬레이터   조동식   대한용접접합학회 학술 발표 대회 (춘계) 2010, pp.49-49
학술대회
2009 Efficient Multi-pass Welding Training with Haptic Guide   김용완   ACM SIGGRAPH Asia 2009, pp.1-1 1 원문
학술대회
2009 Visualization of Virtual Weld Beads   조동식   Symposium on Virtual Reality Software and Technology (VRST) 2009, pp.269-270 3 원문
학술대회
2009 Physically Based Grasping and Manipulation Method Using Pre-Contact Grasping Quality Measure   김용완   Symposium on Virtual Reality Software and Technology (VRST) 2009, pp.253-254 3 원문
학술대회
2009 Freeze-Set-Go Interaction Method for Handheld Mobile Augmented Reality Environments   이건   ACM Symposium on Virtual Reality Software and Technology (VRST) 2009, pp.143-146 46 원문
학술대회
2008 Two-Stage Articulated Hand Interaction for Virtual Assembly Simulation   김용완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ntrol, Automation and Systems (ICCAS) 2008, pp.1280-1283 3 원문
학술대회
2008 6DOF Whole-Hand Haptic Interaction System Based on Hybrid Grasping Approach   김용완   International Conference on Haptics (EuroHaptics) 2008 (LNCS 5024), v.5024, pp.549-554 2 원문
학술지
2007 직관적인 3D 인터랙션을 위한 핸드 햅틱 인터페이스   장용석   한국HCI학회논문지, v.2 no.2, pp.53-59 원문
학술대회
2006 High-Precision Hand Interface   김용완   International Conference on Entertainment Computing (ICEC) 2006 (LNCS 4161), v.4161, pp.378-381 0 원문
학술대회
2006 고정밀 핸드 인터페이스   장용석   한국HCI학회 학술 대회 2006, pp.136-141
학술지
2005 가상 디자인 품평을 위한 Virtual Engineering 기술   양웅연   전자통신동향분석, v.20 no.4, pp.82-92 원문
학술대회
2004 가상 근신(近身) 공간에서의 작업 성능과 사용자 존재감 향상을 위한 상호 작용 신체 모델과 인터페이스   양웅연   한국정보처리학회 학술 발표 대회 (추계) 2004, pp.975-978
학술대회
2002 치매 치료 VR 시스템 개발   이기석   한국정보처리학회 학술 발표 대회 (추계) 2002, pp.1-4
학술대회
2002 동기화를 이용한 동작의 적응성 향상   김상원   한국정보과학회 학술 발표 (가을) 2002, pp.412-414
학술대회
2002 가상 현실 환경을 이용한 치매 진단 시스템 개발   이기석   한국정보과학회 학술 발표 (가을) 2002, pp.220-222
학술지
2001 입체 음향 생성에 있어서 자연스러운 이동음 효과의 구현   명현   정보과학회논문지 : 소프트웨어 및 응용, v.28 no.10, pp.699-705
학술대회
2001 웹 브라우저에서 구동되는 시나리오 기반 게임의 설계 및 개발   김광식  한국HCI학회 학술 대회 2001, pp.349-353
학술대회
2001 뇌파 신호 분석 시스템의 구성 및 응용   명현   한국HCI학회 학술 대회 2001, pp.415-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