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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검색결과
구분 연도 논문 피인용 원문
학술지
2021 강화학습 에이전트 시야 정보 차이에 의한 학습 성능 비교   김찬섭   한국게임학회논문지, v.21 no.5, pp.17-28 원문
학술대회
2021 An Efficient Policy Improvement in Human Interactive Learning Using Entropy   박성윤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Convergence (ICTC) 2021, pp.283-286 0 원문
학술대회
2021 Reusing Agent’s Representations for Adaptation to Tuned-environment in Fighting Game   김대욱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Convergence (ICTC) 2021, pp.1120-1124 1 원문
학술지
2021 Generation of Characteristic AI Agent Based on Game Player Propensity   장시환   Platform Technology Letters, v.7 no.1, pp.9-11
학술대회
2021 Characteristic AI Agent Generation Based on Game Player Data   장시환   International Conference on Platform Technology and Service (PlatCon) 2021, pp.1-1
학술대회
2021 e-스포츠 서비스를 위한 인공지능 기반 게임 분석 기술 동향   이상광   한국콘텐츠학회 종합 학술 대회 2021, pp.385-386
학술지
2021 실내 가상 경기를 위한 햅틱 AR 스포츠 기술   김종성   전자통신동향분석, v.36 no.4, pp.92-102 원문
학술대회
2021 인공지능 에이전트 시야 정보 변동에 따른 강화학습 성능 비교   김찬섭   한국게임학회 학술 발표 대회 (춘계) 2021, pp.69-72
학술대회
2020 Champion Recommendation System of League of Legends   홍승진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Convergence (ICTC) 2020, pp.1252-1254 6 원문
학술대회
2020 Predicting Game Outcome in 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Games   이상광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Convergence (ICTC) 2020, pp.1261-1263 8 원문
학술대회
2020 실시간 전략 게임에 대한 게이머 숙련도 예측 모델링   이상광   대한전자공학회 학술 대회 (하계) 2020, pp.2078-2079
학술대회
2020 Mastering Fighting Game Using Deep Reinforcement Learning With Self-play   김대욱   Conference on Games (CoG) 2020, pp.1-8 9 원문
학술대회
2020 리그오브레전드에 대한 챔피언 추천 시스템   홍승진   대한전자공학회 학술 대회 (하계) 2020, pp.2032-2033
학술대회
2020 지도학습 기반 게임 이미지 필터 검출 기법   김찬섭   한국게임학회 학술 발표 대회 (춘계) 2020, pp.217-220
학술대회
2020 모의 환경 기반 강화학습을 이용한 특성화 행동 에이전트 생성   장시환   한국게임학회 학술 발표 대회 (춘계) 2020, pp.29-33
학술지
2019 역강화학습 기술 동향   이상광   전자통신동향분석, v.34 no.6, pp.100-107 원문
학술대회
2019 MOBA 게임에 대한 승리 예측 모델링 기술   이상광   대한전자공학회 학술 대회 (추계) 2019, pp.715-717
학술대회
2019 인간 플레이어 전략 기반 멀티 에이전트 강화 학습 보상 체계 적용 효과 연구   박성윤   대한전자공학회 학술 대회 (추계) 2019, pp.795-797
학술대회
2019 Player Behavior Analysis for Validation of Mobile Game Update Effectiveness   장시환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Convergence (ICTC) 2019, pp.661-663 1 원문
학술대회
2019 인공지능 에이전트 가상 학습을 위한 테스트베드 구축   장시환   한국게임학회 학술 발표 대회 (추계) 2019, pp.331-333
학술대회
2019 스타크래프트2에서 인공지능과 인간 사이의 신체적 능력 공정성 평가   김대욱   한국게임학회 학술 발표 대회 (추계) 2019, pp.143-147
학술대회
2019 An Analysis of the Effects of Physical Abilities on RTS Game Outcome Using Machine Learning Approach   김대욱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Convergence (ICTC) 2019, pp.929-933 1 원문
학술지
2019 객체 인식에서의 속도 향상을 위한 모델 앙상블   이진수  전자공학회논문지, v.56 no.6, pp.35-42 원문
학술대회
2019 SSD 모델의 앙상블을 이용한 선박 식별기 구현   이상광   대한전자공학회 학술 대회 (하계) 2019, pp.1206-1207
학술대회
2018 Social Link Prediction and Feature Analysis in Mobile Game   김대욱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Convergence (ICTC) 2018, pp.906-909 2 원문
학술대회
2018 Oversampling for Imbalanced Data Classification Using Adversarial Network   이상광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Convergence (ICTC) 2018, pp.1255-1257 4 원문
학술대회
2018 Clustering Player Behavioral Data and Improving Performance of Churn Prediction from Mobile Game   권형진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Convergence (ICTC) 2018, pp.1252-1254 2 원문
학술대회
2018 An Ensemble Method of CNN Models for Object Detection   이진수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Convergence (ICTC) 2018, pp.898-901 16 원문
학술지
2018 딥러닝 기반 객체 인식 기술 동향   이진수   전자통신동향분석, v.33 no.4, pp.23-32 원문
학술대회
2018 모바일 게임의 환경 변화에 따른 사용자 행동 분석   장시환   한국정보통신설비학회 학술 대회 2018, pp.55-57
학술대회
2018 모바일 게임 데이터 기반 게이머 유형 군집   권형진   한국 컴퓨터 종합 학술 대회 2018, pp.341-343
학술대회
2018 영역 제안 알고리즘 기반 선박 검출 시스템   이상광   대한전자공학회 학술 대회 (하계) 2018, pp.1294-1295
학술대회
2017 Object Detection With Sliding Window in Images Including Multiple Similar Objects   이진수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Convergence (ICTC) 2017, pp.804-807 29 원문
학술대회
2017 Optimizing Game Live Service for Mobile Free-to-Play Games   이상광   Conference on Computatonal Intelligence and Games (CIG) 2017, pp.189-190 1 원문
학술지
2017 모바일 게임 분석 기술 동향   이상광   전자통신동향분석, v.32 no.4, pp.96-103 원문
학술대회
2017 CCTV 영상에서 슬라이딩 윈도우의 특징점 정합 기법을 이용한 도서 위치 안내 시각화 서비스   이진수   한국통신학회 종합 학술 발표회 (하계) 2017, pp.1497-1498
학술대회
2017 모바일 RPG 장르의 공통 행동 지표 기반 게이머 유형 분류   장시환   대한전자공학회 종합 학술 대회 (하계) 2017, pp.1229-1232
학술대회
2017 불균형 게임 데이터 문제 해결을 위한 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 기반 오버샘플링 기법   홍승진   대한전자공학회 종합 학술 대회 (하계) 2017, pp.1227-1228
학술대회
2016 잡음 제거 오토인코더를 이용한 불균형 게임 데이터 분류   홍승진  대한전자공학회 학술 대회 (추계) 2016, pp.863-865
학술대회
2016 모바일 부분 유료화 게임에 대한 첫구매 예측 모델링   이상광   대한전자공학회 학술 대회 (추계) 2016, pp.828-830
학술대회
2016 Predicting Churn in Mobile Free-to-Play Games   이상광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Convergence (ICTC) 2016, pp.1046-1048 12 원문
학술대회
2016 셀룰러 네트워크에서 실외 증강 현실 서비스를 위한 캐싱 전략   방준성   한국통신학회 종합 학술 발표회 (동계) 2016, pp.1004-1005
학술대회
2015 실외 증강현실 게임을 위한 템플릿 기반 창작 도구에 관한 연구   김용준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 발표 대회 (추계) 2015, pp.797-798
학술지
2013 빅데이터 기반 음성 언어 처리 기술   나승훈   전자통신동향분석, v.28 no.1, pp.52-61 원문
학술대회
2012 대화 처리를 위한 통계 기반 한국어 음성 언어 이해 시스템   노윤형   한글 및 한국어 정보 처리 학술 대회 2012, pp.215-218
학술대회
2012 CRF에 기반한 한국어 형태소 분할 및 품사 태깅   나승훈   한글 및 한국어 정보 처리 학술 대회 2012, pp.12-15
학술대회
2011 한영 자동 번역을 위한 보조 용언 생성   신종훈   한글 및 한국어 정보처리 학술 대회 2011, pp.14-147
학술지
2010 Noun Sense Identification of Korean Nominal Compounds Based on Sentential Form Recovery   양성일   ETRI Journal, v.32 no.5, pp.740-749 3 원문
학술대회
2007 단위 명사간 보-술 관계를 이용한 한국어 복합 명사의 문장 복원   양성일   한국정보처리학회 학술 발표 대회 (춘계) 2007, pp.694-695
학술대회
2006 3-tier Word Sense Disambiguation for Compound Noun Phrase Using Verb-Phrase Pattern and Predicative Noun   양성일   International Technical Conference on Circuits/Systems, Computers and Communications (ITC-CSCC) 2006, pp.1-4
학술대회
2003 형태소 어휘 문맥에 기반한 태깅 오류 정정   김영길   한글 및 한국어 정보 처리 학술 대회 2003, pp.63-68
학술대회
2003 띄어 쓰기 정보를 이용한 한국어 복합 형태소 분석   양성일   한국HCI학회 학술 대회 2003, pp.1379-1383
학술대회
2002 피동 접사를 이용한 동사 패턴의 확장   김창현   한국정보처리학회 학술 발표 대회 (추계) 2002, pp.619-622
학술대회
2001 한영 자동 번역을 위한 동사구 번역 패턴의 활용   양성일   한국정보과학회 학술 발표 (가을) 2001, pp.178-180
학술대회
2001 한영 자동 번역을 위한 한국어 구문 분석 전처리   김영길   한국정보과학회 학술 발표 (가을) 2001, pp.175-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