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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ar ~ Transaction Count Keyword

Detail

Kinect based interaction support Virtual experience VR authoring tool software

Manager
Junsuk Lee
Participants
Ki-Hong Kim, Ik-Soon Kim, Kim Haedong, Ryu Seong Won, Park Chan Ho, Lee Gil Haeng, Junsuk Lee, Hanshin Lim, Jang Kyung Ho
Transaction Count
1
Year
2017
Project Code
17HS2800, Developing the technology of open composable content editors for realistic media, Junsuk Lee
16MS1900, Developing the technology of open composable content editors for realistic media, Junsuk Lee
15MS1400, Developing the technology of open composable content editors for realistic media, Junsuk Lee
기존 게임 엔진이나 저작도구에서 수행하였던 작업을 Kinect 기반의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에 적합한 가상 체험형 VR 저작도구 SW를 제공함으로써 원하는 VR 콘텐츠 제작에 활용 가능함

# 참고사항: 본 가상 체험형 VR 저작 도구 SW는 무료로 공개될 수 있음
[목적]
- ETRI 수행 중인 ‘실감 미디어를 위한 개방형 조립식 콘텐츠 저작 기술 개발’과제에서 개발된 “VR 저작도구 SW”를 업체에 기술 이전하여 기존에 게임 저작도구뿐만 아니라 가상현실콘텐츠 제작에 활용하도록 함

[필요성]
- 국내업체에서 기존 게임저작도구에서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이 어려웠던 작업을 VR 저작도구 SW를 이용하여 좀 더 편리하게 제작할 수 있음
- 기존 저작도구에서 제공되지 않는 기술지원을 기술이전 때 맞춤형으로 ETRI 제작방법에 대한 지원을 받아 기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고, 원하는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을 신속하게 개발하여 조기 상용화가 가능함
- 국내 기술 개발로, 업체에서 원하는 부분에 대한 기술 지원이 가능함
- 맞춤형 기술 개발 지원이 가능함
- VR 디바이스 에뮬레이션, 3D 복원 기능 연동이 가능함
1. Kinect 기반 인터렉션 지원 가상 체험형 VR 저작 도구 SW
◆ Windows 기반 실시간 VR 엔진 모듈
◆ Window 기반의 저작 도구
◆ Kinect 기반 인터렉션 지원
1. Kinect 기반 인터렉션 지원 가상 체험형 VR 저작 도구 SW
◆ Open SW 소스 공개 예정
- Windows 기반 실시간 VR 엔진 모듈
- Window 기반의 저작 도구
◆ Open SW 소스 공개하지 않는 부분 (Kinect 기반 인터렉션 지원 )
- 제스쳐 인식 지원 기술
- 블루 스크린 기술
- 깊이 기반 오버레이 추출 기술
- 스켈레톤 데이터 기반 인터렉션 지원 기술
◆ VR 콘텐츠 제작을 통해 적용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하며, 업체에서 원하는 방향으로의 기술 지원이 가능함
◆ VR 콘텐츠 제작 기술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가상현실 콘텐츠 사업의 조기 상용화가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