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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ar ~ Transaction Count Keyword

Detail

Authoring tool for real-time content synthesis in 360-degree broadcasting service

Manager
Junsuk Lee
Participants
Kim Jaehwan, Jong-Sung Kim, Ryu Seong Won, Lee Ki Suk, Junsuk Lee, Lee Ji Hyung, Il Kwon Jeong
Transaction Count
1
Year
2021
Project Code
21HH5400, Development of cooperative authoring platform technology for immersive content production and services, Junsuk Lee
20HH4800, Development of cooperative authoring platform technology for immersive content production and services, Junsuk Lee
19HS6800, Development of cooperative authoring platform technology for immersive content production and services, Junsuk Lee
1. 360도 방송 서비스에 실시간 콘텐츠 합성을 위한 저작 SW
◆ 실시간 방송 2D 리소스의 편집 및 저작 모듈
◆ 인터렉티브 2D/3D 위젯 처리 기능
◆ 360도 방송콘텐츠에 2D/3D 콘텐츠 합성 기능
● 목적
- ETRI 수행 중인 ‘실감 미디어를 위한 개방형 조립식 콘텐츠 저작 기술 개발’과제에서 개발된 “360도 방송 콘텐츠 서비스에 실시간 콘텐츠 합성을 위한 저작 SW”를 업체에 기술 이전하여 기존에 방송, 게임, 교육 등 가상현실콘텐츠 제작에 활용하도록 함.
● 필요성
- 국내업체에서 기존 게임 저작도구에서 360도 기반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이 어려웠던 작업을 VR 360도 인터랙션 지원 VR 콘텐츠 저작도구 SW를 이용하여 좀 더 편리하게 제작할 수 있음
- 기존 저작도구에서 제공되지 않는 기술지원을 기술이전 때 맞춤형으로 ETRI 제작방법에 대한 지원을 받아 기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고, 원하는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을 신속하게 개발하여 조기 상용화가 가능함
- 국내 자체 기술로 개발되어 프로그램 소스 코드를 수정하여 추가적인 개발이 용이하여 업체에서 원하는 부분에 대한 기술 지원이 가능함
- 기업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기술 개발 지원이 가능함
- 360도 동영상 기반으로 객체의 합성 및 인터랙션이 가능한 콘텐츠 저작이 가능함
<기술이전 내용>
ㅇ 360도 방송 서비스에 실시간 콘텐츠 합성을 위한 저작 SW
◆ 실시간 방송 2D 리소스의 편집 및 저작 모듈
◆ 인터렉티브 2D/3D 위젯 처리 기능
◆ 360도 방송콘텐츠에 2D/3D 콘텐츠 합성 기능

<기술이전 범위>
◆ “360도 방송 콘텐츠 서비스에 실시간 콘텐츠 합성을 위한 저작 SW” 관련 특허
◆ “360도 방송 콘텐츠 서비스에 실시간 콘텐츠 합성을 위한 저작 SW” 요구 사항 정의서
◆ “360도 방송 콘텐츠 서비스에 실시간 콘텐츠 합성을 위한 저작 SW” 시험절차 및 결과서
◆ “360도 방송 콘텐츠 서비스에 실시간 콘텐츠 합성을 위한 저작 SW” 관련 기술 자료
◆ 360도 방송 콘텐츠 서비스에 실시간 콘텐츠 합성을 위한 저작 SW
- 360도 기반 VR 콘텐츠 제작을 통해 적용될 수 있는 다양한 분야(방송, 교육, 게임 등)에 적용 가능함.
- 360도 VR 저작도구에 사용된 기술들은 국내 자체 기술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360도 기반 VR 콘텐츠 제작 기술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가상현실 콘텐츠 사업의 조기 상용화가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