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360도 방송 서비스에 실시간 콘텐츠 합성을 위한 저작 SW
◆ 실시간 방송 2D 리소스의 편집 및 저작 모듈
◆ 인터렉티브 2D/3D 위젯 처리 기능
◆ 360도 방송콘텐츠에 2D/3D 콘텐츠 합성 기능
● 목적
- ETRI 수행 중인 ‘실감 미디어를 위한 개방형 조립식 콘텐츠 저작 기술 개발’과제에서 개발된 “360도 방송 콘텐츠 서비스에 실시간 콘텐츠 합성을 위한 저작 SW”를 업체에 기술 이전하여 기존에 방송, 게임, 교육 등 가상현실콘텐츠 제작에 활용하도록 함.
● 필요성
- 국내업체에서 기존 게임 저작도구에서 360도 기반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이 어려웠던 작업을 VR 360도 인터랙션 지원 VR 콘텐츠 저작도구 SW를 이용하여 좀 더 편리하게 제작할 수 있음
- 기존 저작도구에서 제공되지 않는 기술지원을 기술이전 때 맞춤형으로 ETRI 제작방법에 대한 지원을 받아 기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고, 원하는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을 신속하게 개발하여 조기 상용화가 가능함
- 국내 자체 기술로 개발되어 프로그램 소스 코드를 수정하여 추가적인 개발이 용이하여 업체에서 원하는 부분에 대한 기술 지원이 가능함
- 기업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기술 개발 지원이 가능함
- 360도 동영상 기반으로 객체의 합성 및 인터랙션이 가능한 콘텐츠 저작이 가능함
<기술이전 내용>
ㅇ 360도 방송 서비스에 실시간 콘텐츠 합성을 위한 저작 SW
◆ 실시간 방송 2D 리소스의 편집 및 저작 모듈
◆ 인터렉티브 2D/3D 위젯 처리 기능
◆ 360도 방송콘텐츠에 2D/3D 콘텐츠 합성 기능
<기술이전 범위>
◆ “360도 방송 콘텐츠 서비스에 실시간 콘텐츠 합성을 위한 저작 SW” 관련 특허
◆ “360도 방송 콘텐츠 서비스에 실시간 콘텐츠 합성을 위한 저작 SW” 요구 사항 정의서
◆ “360도 방송 콘텐츠 서비스에 실시간 콘텐츠 합성을 위한 저작 SW” 시험절차 및 결과서
◆ “360도 방송 콘텐츠 서비스에 실시간 콘텐츠 합성을 위한 저작 SW” 관련 기술 자료
◆ 360도 방송 콘텐츠 서비스에 실시간 콘텐츠 합성을 위한 저작 SW
- 360도 기반 VR 콘텐츠 제작을 통해 적용될 수 있는 다양한 분야(방송, 교육, 게임 등)에 적용 가능함.
- 360도 VR 저작도구에 사용된 기술들은 국내 자체 기술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360도 기반 VR 콘텐츠 제작 기술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가상현실 콘텐츠 사업의 조기 상용화가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