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술 이전 대상 기술은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는 게임엔진인 유니티 기반으로 대용량 공간정보 데이터를 생성, 관리 및 가시화라는 기술임.
- 타일 기반으로 구축된 공간정보 데이터를 유니티3D 게임 엔진에서 생성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원하며, 특히 대용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생성 및 가시화할 수 있음.
- 게임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되어, 게임 엔진의 지원 및 외부 라이브러리를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짐.
도시는 3차원 공간에 존재하는 3차원 형상으로서 이를 컴퓨터에 재현한 도시모델의 경우 3차원 시각화 환경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음.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는 게임 엔진 기반으로 개발되어, 타일 기반으로 구축된 공간정보 데이터를 다양한 환경 및 목적의 개발을 지원할 수 있음.
웹 기반이나 자체 엔진으로 개발된 공간정보 플랫폼을 다른 개발자가 개발 및 개선하기가 어렵거나 기업의 정책에 따라 내부 코드를 공개 및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음. 유니티3D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게임개발 엔진으로서, 유니티3D 기반을 개발된 해당 기술은 다양한 라이브러리 지원 받기 용이함.
- 게임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되어, 타일 긴방의 공간정보 데이터를 게임 엔진 에디터에서 제어할 수 있어, 게임 엔진의 지원 및 외부 라이브러리를 활용할 수 있는 장점.
- 전세계 대상의 약 30TB 이상의 공간정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요청 및 관리할 수 있어, 대용량으로 구축된 공간정보 데이터를 활용 가능함.
- 유니티 에셋 라이브러리 형태로 배포 가능함.
- 타일 기반의 공간정보 데이터를 유니티 3D 내에서 행성단위로 가시화할 수 있는 기술.
- 대용량 공간정보 데이터를 서버로부터 요청하고,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아 유니티3D 내에서 제어 가능한 게임 오브젝트로 생성함
- 타일 기반의 공간정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동작하기 위해, 공간정보 데이터 요청 제어 및 메모리 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함.
- 유니티 에셋 라이브러리 형태로 배포 가능함.
- 유니티 기반의 도시모델 가시화 엔진 기술 SW (소스코드)
- 유니티 기반의 도시모델 가시화 엔진 기술 요구사항정의서, 설계서, 시험 절차 및 결과서
자체 공간정보 데이터를 구축한 경우, 공간정보 데이터 속성에 맞게 개발 확장성이 높은 유니티3D 기반의 기술을 사용하면 개발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음.
스마트시티 및 디지털 트윈 도시 플랫폼 개발을 위해서는 다양한 외부 라이브러리 지원이 가능해야 함. 유니티3D는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해 가장 널리 사용되는 게임 엔진이어서, 다양한 외부 라이브러리 기능을 사용하기 적합함.
도시계획, 도시 모델링, 도시 모니터링, 행성 규모의 공간정보 데이터를 활용한 시뮬레이터 등에 활용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