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Knowledge Sharing Plaform

ENGLISH
기술이전 검색
연도 ~ 이전수 키워드

상세정보

범죄 유형 추론 기술

전수책임자
백명선
참여자
김승희, 김승희, 박영수, 박원주, 백명선, 이상윤, 이용태
기술이전수
1
이전연도
2021
협약과제
21HR4200, 위험 상황 초기 인지를 위한 ICT 기반의 범죄 위험도 예측 및 대응 기술 개발, 이용태
- 본 기술은 경찰에 접수된 사건 현황에 대해 수집된 텍스트 데이터를 분석하여 범죄 유형을 예측할 수 있다. 따라서 제안된 기술은 접수된 사건이 어떤 유형인지를 예측한 후 얼마나 심각한 정도의 사건인지를 추론하여 해당 정보를 출력한다.

- 경찰은 접수된 사건에 대해 초동대응 및 현장 인력 배치 등에 상기 기술의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 따라서 심각 범죄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본 기술이 활용될 수 있다.
o 기술이전의 목적
● 본 기술은 텍스트 기반의 치안정보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범죄 유형을 추론하여,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해당 범죄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방법을 수립하는 스마트 치안 시스템 개발에 활용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o 기술이전의 필요성
● 최근 범죄의 심각 수준 및 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범죄 발생 시, 해당 범죄 위험 상황의 초기 인지를 위해 범죄 유형을 예측하여 현장요원에게 알려주는 기술이 필하다.

● 본 기술은 경찰에 접수된 사건 현황에 대해 수집된 텍스트 데이터를 분석하여 범죄 유형을 예측할 수 있다. 따라서 제안된 기술은 접수된 사건이 어떤 유형인지를 예측한 후 얼마나 심각한 정도의 사건인지를 추론하여 해당 정보를 출력한다.

● 경찰은 접수된 사건에 대해 초동대응 및 현장 인력 배치 등에 상기 기술의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 따라서 심각 범죄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본 기술이 활용될 수 있다.
- 본 기술은 텍스트 데이터로부터 범죄의 유형을 추론하는 것이 가능함

- 본 기술은 발생 빈도가 가장 높은 21종의 범죄 유형을 구분하여, 접수된 범죄가 21종 중 하나에 해당하는 범죄임을 추론하는 것이 가능함

- 본 기술은 실시간으로 텍스트 데이터를 입력 받아, 입력된 텍스트 내용에 따라 범죄 유형을 빠르게 추론할 수 있음
- 범죄 용어사전 구축 기능
- 텍스트 기반 범죄 데이터 입력 및 분석 기능
- 텍스트 기반 범죄 데이터의 범죄 유형 추론 기능
- 실시간 범죄 데이터 입력 및 실시간 범죄 유형 추론 기능
- 시스템 요구사항 정의서 1종
- 범죄 유형 추론 기술 상세설계서 1종
- 범죄 유형 추론 기술 시험절차 및 결과서 1종
- 범죄 유형 추론 기술 버전 1.0 프로그램 1종
● 본 이전기술은 치안데이터 분석, 치안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 인공지능 기반의 스마트 치안 서비스 등에 적용될 수 있음

● 본 이전기술은 텍스트 기반의 데이터를 처리하거나, 텍스트 데이터의 주제를 수립하는 등 자연어 처리 관련 서비스에 활용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