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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ar ~ Transaction Count Keyword

Detail

(Refinement of point cloud data for runtime resource plugin in the VR game

Manager
Lee Seung Wook
Participants
Park Soo-Myung, Park Chang Joon, Lee Seung Wook, Lee Jun Woo, Choi Jin Sung
Transaction Count
1
Year
2017
Project Code
17HS1300, Digital Content In-House R&D, Lee Jun Woo
동일 지역 혹은 원격지에 있는 VR 게임 사용자가 게임의 재미요소 증가를 위해, 실제 자신 주변의 실물을 게임 아이템화 하여 런타임으로 게임에 입력하여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다음의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본 기술을 이용할 수 있음
● 본 기술이전은 VR 게임 등에서 재미요소를 향상시키기 위한 런타임 필드아이템 플러그인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 기존의 깊이정보 카메라 기반으로 획득된 3D 모델의 실시간 후처리 기술 (컬러일치, 데시메이션, 스무딩, 복셀라이즈)
- 런타임 플러그인 서비스에 대한 특허 실시권
- 사업화 및 추가 최적화를 위한 소스코드 제공을 포함 함

● 본 기술이전은 기술수요업체가 시장상황에 대한 확신과 본격적인 사업화를 위한 준비과정이 필요
● 소스코드를 제공함으로, 업체의 특성에 맞게 재가공 가능
- 기술이전 된 기능뿐만 아니라 업체 고유의 기술 첨가 가능
- 각각의 엔진 입력의 파라메터화로 다양한 직관적인 다양한 결과물 획득 가능

● 콘솔에서 활용 가능한 EXE형태의 순수 엔진 제공을 통한 타 프로그램 이식성 향상
- 제공되는 소스코드는 콘솔에서 사용 가능한 exe 형태로도 제공하여, 매니저 프로그램들을 통해 exe호출 가능, 이로써 웹, 앱, 자바, C# 등 어떤 형태의 프로그램이나, 어떤 형태의 프로그램 언어에서도 호출 가능

● 색온도 및 히스토그램 변경을 통한 컬러 일치 지원
- VR 게임 환경의 조명정보와 실물 영상의 획득시 사용되는 조명 정보의 불일치를 해소하기 위한 컬러 일치기술 제공

● 획득된 3D 데이터에 대한 데시메이션 지원
- 타겟 VR 게임 디바이스의 컴퓨팅 파워에서 동작 가능하도록, 적당한 크기의 메쉬로 변경하는 기능 제공

● 획득된 3D 데이터에 대한 스무딩 기능 지원
- 깊이 정보 센서의 특징에 따라 생성된 노이즈의 제거를 위한 스무딩 기능 지원

● 획득된 3D 데이터에 대한 복셀라이즈 지원
- 복셀라이즈 기능을 통해 마인크래프트 같은 특정한 형상의 3D 캐릭터화 지원

● 샘플앱 제공으로 실제 엔진의 사용성 확인
● 런타임 필드아이템 플러그인에 대한 특허권 실시권 제공
A. 기술명 : 런타임 리소스 플러그인을 위한 포인트 클라우드 정제기술
- C/C++ 기반의 포인트 클라우드 정제 소스코드
- 유니티 기반의 샘플 프로그램
- 관련 특허 실시권
A. 기술명 : 런타임 리소스 플러그인을 위한 포인트 클라우드 정제기술
- 포인트 클라우드 정제:
1. 색온도 기반의 컬러일치,
2. 3D 콘텐츠 데시메이션,
3. 3D 콘텐츠 스무딩,
4. 3D 콘텐츠 복셀라이즈 (마인크래프트化)
- 샘플 프로그램
1. 포인트 클라우드 정제 엔진 사용법
2. 포인트 클라우드 및 메쉬 데이터 사이의 변환 등 응용서비스를 위한 추가 유틸리티
- 관련 Q마크 자료 (요구사항 정의서, 시험절차결과서, 시스템 설계서)
- 관련 특허 실시권 (런타임 플러그인 서비스 및 관련 데이터 구조)
● 적용 분야
- VR/AR/MR 게임 등 3D 데이터를 이용한 응용에서의 런타임 필드 아이템 교체
- 액티브 센서 기반의 깊이 카메라, 혹은 스테레오 비전 기반의 깊이 카메라에서 획득된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에 대한 런타임 프로세싱

● 기대효과
- VR 대전 게임 등에서 게임 사용자 주변위 실물을 필드 아이템화 하여 게임의 차별요소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