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 지역 혹은 원격지에 있는 VR 게임 사용자가 게임의 재미요소 증가를 위해, 실제 자신 주변의 실물을 게임 아이템화 하여 런타임으로 게임에 입력하여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다음의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본 기술을 이용할 수 있음
● 본 기술이전은 VR 게임 등에서 재미요소를 향상시키기 위한 런타임 필드아이템 플러그인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 기존의 깊이정보 카메라 기반으로 획득된 3D 모델의 실시간 후처리 기술 (컬러일치, 데시메이션, 스무딩, 복셀라이즈)
- 런타임 플러그인 서비스에 대한 특허 실시권
- 사업화 및 추가 최적화를 위한 소스코드 제공을 포함 함
● 본 기술이전은 기술수요업체가 시장상황에 대한 확신과 본격적인 사업화를 위한 준비과정이 필요
● 소스코드를 제공함으로, 업체의 특성에 맞게 재가공 가능
- 기술이전 된 기능뿐만 아니라 업체 고유의 기술 첨가 가능
- 각각의 엔진 입력의 파라메터화로 다양한 직관적인 다양한 결과물 획득 가능
● 콘솔에서 활용 가능한 EXE형태의 순수 엔진 제공을 통한 타 프로그램 이식성 향상
- 제공되는 소스코드는 콘솔에서 사용 가능한 exe 형태로도 제공하여, 매니저 프로그램들을 통해 exe호출 가능, 이로써 웹, 앱, 자바, C# 등 어떤 형태의 프로그램이나, 어떤 형태의 프로그램 언어에서도 호출 가능
● 색온도 및 히스토그램 변경을 통한 컬러 일치 지원
- VR 게임 환경의 조명정보와 실물 영상의 획득시 사용되는 조명 정보의 불일치를 해소하기 위한 컬러 일치기술 제공
● 획득된 3D 데이터에 대한 데시메이션 지원
- 타겟 VR 게임 디바이스의 컴퓨팅 파워에서 동작 가능하도록, 적당한 크기의 메쉬로 변경하는 기능 제공
● 획득된 3D 데이터에 대한 스무딩 기능 지원
- 깊이 정보 센서의 특징에 따라 생성된 노이즈의 제거를 위한 스무딩 기능 지원
● 획득된 3D 데이터에 대한 복셀라이즈 지원
- 복셀라이즈 기능을 통해 마인크래프트 같은 특정한 형상의 3D 캐릭터화 지원
● 샘플앱 제공으로 실제 엔진의 사용성 확인
● 런타임 필드아이템 플러그인에 대한 특허권 실시권 제공
A. 기술명 : 런타임 리소스 플러그인을 위한 포인트 클라우드 정제기술
- C/C++ 기반의 포인트 클라우드 정제 소스코드
- 유니티 기반의 샘플 프로그램
- 관련 특허 실시권
A. 기술명 : 런타임 리소스 플러그인을 위한 포인트 클라우드 정제기술
- 포인트 클라우드 정제:
1. 색온도 기반의 컬러일치,
2. 3D 콘텐츠 데시메이션,
3. 3D 콘텐츠 스무딩,
4. 3D 콘텐츠 복셀라이즈 (마인크래프트化)
- 샘플 프로그램
1. 포인트 클라우드 정제 엔진 사용법
2. 포인트 클라우드 및 메쉬 데이터 사이의 변환 등 응용서비스를 위한 추가 유틸리티
- 관련 Q마크 자료 (요구사항 정의서, 시험절차결과서, 시스템 설계서)
- 관련 특허 실시권 (런타임 플러그인 서비스 및 관련 데이터 구조)
● 적용 분야
- VR/AR/MR 게임 등 3D 데이터를 이용한 응용에서의 런타임 필드 아이템 교체
- 액티브 센서 기반의 깊이 카메라, 혹은 스테레오 비전 기반의 깊이 카메라에서 획득된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에 대한 런타임 프로세싱
● 기대효과
- VR 대전 게임 등에서 게임 사용자 주변위 실물을 필드 아이템화 하여 게임의 차별요소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