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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ar ~ Transaction Count Keyword

Detail

AR Visualization Technology synchronized with Real Environmental Lights

Manager
Kim Ho Won
Participants
Kim Jaehwan, Kim Ho Won, Park Chang Joon, Lee Gil Haeng, Lee Ji Hyung, Jung Yugu, Byungok Han
Transaction Count
1
Year
2018
Project Code
18CS1100, Development of Mobile Measure-based 3D Modeling and Realistic-Experience Technology for the Mobile 3D Content Service, Kim Ho Won
17CS1100, Development of Mobile Measure-based 3D Modeling and Realistic-Experience Technology for the Mobile 3D Content Service, Kim Ho Won
16CS1700, Development of Mobile Measure-based 3D Modeling and Realistic-Experience Technology for the Mobile 3D Content Service, Kim Ho Won
가상의 증강대상을 실제 공간에 증강합성 시 자연스러운 합성을 위해 실제공간의 조명정보가 가상의 증강대상에 적용되어 실시간 AR 가시화 되도록 하는 기술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을 이용하여 실제 공간에 가상의 증강대상을 증강합성하는 경우, 실내 근접조명이나 복잡한 조명환경에서 증강하고자 하는 위치에 맞는 조명환경 정보가 증강합성하는 3D 렌더링 과정에 자연스럽게 반영되도록 실시간으로 실조명환경 정보를 Unity3D Plugin 형식으로 연동하여 AR 가시화함
- 실내의 유한거리 상의 조명환경이나 복잡한 조명환경에서 가상의 증강대상을 자연스럽게 증강합성하기 위해서는 실제 증강합성하는 위치에서의 조명환경 정보가 실시간 계산되어 AR 가시화에 반영될 필요가 있음
ㅇ 실내 조명 등 유한거리의 조명환경에서 증강현실 적용시 증강합성 위치에서의 자연스러운 조명환경을 unity3D 플러그인 방식으로 증강대상에 실시간 적용한 AR 가시화 가능

ㅇ AR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공간영역의 특정 위치에서 획득한 실 조명환경 정보들을 이용하여, Unity3D 플러그인 형식을 통해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증강합성 하고자 하는 위치의 실 조명환경 정보를 생성하고, 이를 증강하고자 하는 가상의 증강대상에 실시간 적용하여 가상의 증강대상이 자연스럽게 실제공간을 촬영한 영상에 증강합성 될 수 있도록 하는 실시간 AR 가시화 제공
- 360 카메라 기반의 AR 서비스 공간영역 내 다중 특징위치의 실 조명환경 정보 획득
- Unity3D PlugIn 형식을 통한 실시간 증강합성 위치 연동 조명환경맵 생성
- 생성된 조명환경맵의 Unity3D Shader를 통한 증강합성 가시화 시 물리기반 3D 렌더링 제어(metalic, smoothness) 기능과 카툰풍 3D 렌더링 제어(Shading Threshold, Edge Blur, Color Control) 기능 지원
- AR 서비스 영역 내에서 자연스러운 조명효과가 반영된 실시간 AR 가시화 지원
실조명 연동 AR 가시화 기술
o AR 증강합성용 위치기반 실시간 조명환경맵 생성 및 렌더링 기술
실조명 연동 AR 가시화 기술
o AR 증강합성용 위치기반 실시간 조명환경맵 생성 및 렌더링 SW
- Unity3D PlugIn 형식을 지원하는 다중위치 조명환경정보 생성기술 처리부 바이너리코드(DLL)
- 실시간 사용자지정 AR 증강합성 위치 대응 조명환경정보 적용 렌더링 UI 소스코드(Shader 코드)
실제 공간의 조명환경에 연동한 사실적 AR 서비스가 요구되는 분야에 적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