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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ar ~ Transaction Count Keyword

Detail

Motion fusion based static and dynamic hand gesture recognition

Manager
Ki-Hong Kim
Participants
Ki-Hong Kim, Kim Daehwan, Yong Wan Kim, Lee Gil Haeng, Jo Dong-Sik
Transaction Count
1
Year
2019
Project Code
14MS1600, Development of Live 4D contents platform technology based on expansion of realistic experiential space, Ki-Hong Kim
본 기술은 체감형 가상현실 플랫폼에서의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을 위해서 정적 혹은 동적 상태에 있는 사용자의 손 동작을 정밀하게 인식하기 위한 기술임
- 개인 가상현실 착용형 기기와 체험형 플랫폼 시스템의 발전으로 2가지의 기술이 융합하여 가상현실 체험형 콘텐츠들이 개발되어 시장에 출시되고 있음. 실제 다양한 형태의 융합 체험형 콘텐츠들이 제공되고 있지만, 가상현실 객체들과의 상호작용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고 있는 기술들은 부족한 실정임
- 가상현실 체험 시스템이나 플랫폼 환경에서 가상 객체와의 상호작용이 가능한 손동작 기반의 모션 인식 기술을 제공할 것임.
- 연구 개발 결과물로서 산출된 “모션 융합 기반의 정적 및 동적 손 동작 인식 기술”을 업체에 이전하여, 모션 인식 기술을 보급하고 가상현실 상호작용 기술의 보급에 목적을 둠
- 개인 가상현실 체험형 플랫폼 환경에서 가상 객체와의 상호작용을 위한 손동작 기반의 모션 인식이 가능함
- 새로운 가상현실 콘텐츠에 적합하게 손 동작들을 임의로 생성 가능
- 가상현실 체험형 플랫폼과 입체 영상을 동기화함으로써 실재감 있는 가상 모션 표현이 가능
- 상용 콘텐츠 저작 도구에 응용이 가능하도록 플러그인 형테로 제공이 가능
[내용]
o 모션 융합 기반의 정적 및 동적 손 동작 인식 기술
A. 손 동작 인식을 위한 정적 및 동적 모션 융합 기술
B. 손 동작 인식 기술 시연용 인터랙티브 콘텐츠


[범위]
A. 손 동작 인식을 위한 정적 및 동적 모션 융합 기술(라이브러리 형태)
- 정적 및 동적 모션 융합을 위한 이종 동작 인식 기술
- 손 동작 인식 모듈 플러그인 제공
B. 손 동작 인식 기술 시연용 인터랙티브 콘텐츠(바이너리 형태)
- 가상 객체 상호작용을 위한 인터랙티브 콘텐츠
- 가상현실 체험형 플랫폼 기반으로 한 4D 체험관, 실내 테마파크에서 이용 가능함
- 몰입형 가상 체험을 통한 스마트 교육 콘텐츠 이용 가능함
- 현재 가상현실 체험형 플랫폼 기반의 가상 객체와의 상호작용 기술을 상용화 사례가 많지 않아, 추후 개발된 기술의 상용화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가상현실 상호작용 시스템을 제작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