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기술은 한정된 실내 소규모 공간에 최적화된 다이나믹한 VR 기구물과 VR 콘텐츠를 활용하는 몰입형 체험 콘텐츠 기술임
- 현재 미국의 더보이드 및 호주의 제로레이턴시 등 도심 실내 공간에 집적화된 실제와 가상의 공간이 융합된 신개념의 VR 어트랙션 공간이 확대되고 있음
- 연구 개발 결과물로서 산출된 “실세계 공존형 인터랙티브 VR 콘텐츠 기술”은 도심형 테마파크 솔루션 제작 및 체험관 구축 업체 등에 이전하여, 그룹 체험이 가능한 오락 레저 중심의 놀이 공간 구축에 목적을 둠.
-체험자가 특정 경로를 탐험하면서 시공간을 초월하여 실-가상 공간이 공존하는 듯한 극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모듈 형태의 VR 체험 기술 제공
-실측 공간을 공유하여 공간을 정합하여 체험이 가능한 기술 제공
-실제-가상 그래픽 효과와 일치가 되어 사용자의 의도에 따라 다양하게 반응하는 실감 반응 인터랙션 제공
[내용]
O 실세계 공존형 인터랙티브 VR 콘텐츠 기술
A. 실세계 공존형 인터랙션 기술
B. 실세계 공간이 공존 가능한 모듈 형태의 VR 시범 콘텐츠
[범위]
A. 실세계 공존형 인터랙션 기술(Unreal 엔진 기반 바이너리 실행파일 및 라이브러리 형태)
- 실측 공간 공유 및 가상공간 내 정합 체험이 가능한 기술(Unreal 엔진 기반 SW 바이너리 실행파일)
- 사용자 의도 기반 실감 반응 인터랙션 기술(Unreal 엔진 기반 플러그인 라이브러리)
B. 실세계 공간이 공존 가능한 모듈 형태의 VR 시범 콘텐츠(Unreal 엔진 기반 SW 바이너리 실행파일 형태)
- 실세계 공간이 공존하는 듯한 극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모듈 형태의 VR 시범 콘텐츠
- 체험 시스템의 기능별 모듈화, 소형화를 통해 제한된 예산 및 공간크기에 맞춘 도심형 디지털 테마파크 서비스 제공 가능
- 해당 기술은 협소한 공간 내에서 사용자가 infinite space와 원격지의 공간을 공유하는 느낌을 제공할 수 있도록 테마 공간 구조 설계를 최적화하는 기술임
- 과도한 비용 및 넓은 공간으로 인해 시설 보급이 제한적인 기존 테마파크의 한계를 극복하여 하드웨어를 교체하지 않고도 테마 콘텐츠를 교체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새로운 서비스 창출이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