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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ar ~ Transaction Count Keyword

Detail

Augmented Reality Based Multidimensional Game Monitoring Technology

Manager
Yang Seong Il
Participants
Kwon Hyoung Jin, Byungkuk Seo, Yang Seong Il, Yoon Yeo Chan, Lee Sang Kwang, Lee Jun Woo
Transaction Count
1
Year
2017
Project Code
17HS1300, Digital Content In-House R&D, Lee Jun Woo
본 이전기술은 모바일 게임 로그데이터로부터 게임운영 지표를 추출하여 다차원 시각화 데이터를 구성한 후, 증강현실 기기를 통해 시각화하는 기술에 관한 것임
- 다양한 게임운영요소들 간의 복합적인 상호작용 분석을 통해 게임운영 정책이 결정되며, 각 요소 간 연관성 변화 추이의 다각적 모니터링이 필수적임
- 증강현실 기술이 고도화되고 관련 제품이 출시되면서 시공간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라도 게임운영 모니터링이 가능한 기술 수요 증가
-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체험형 전시는 높은 몰입도와 현실감 제공하여 전시기술에 대한 효과적인 홍보 및 마케팅 수단으로 개발 필요성 증가
- 게이머의 플레이로 누적되는 로그 데이터베이스와 연동하여 실시간으로 전송 및 업데이트 가능
- 증강현실 기반 다차원 데이터 시각화를 위한 Unity3D 연동
- 증강현실 기반 데이터 시각화를 위해 지원되는 정확하고 다양한 인터랙션 가능
- 실 사용에서 발생되는 사용자 피로도 등의 문제점을 최소화하기 위한 최신 개발 플랫폼 환경 및 개발 도구 활용 가능
A. 기술명 : 다차원 게임운영 시각화 기술
- 게임 로그 데이터베이스 실시간 연동 기술
- 다각적 분석을 위한 다차원 시각화 데이터 생성 기술

B. 기술명 : 증강현실 기반 게임운영 모니터링 기술 개발
- 증강현실 다차원 게임운영 데이터 렌더링 기술
- 증강현실 다차원 시각화 데이터 특성 대응 UI/인터랙션 기술
- 증강현실 다차원 시각화 데이터 전송 및 업데이터 기술
A. 기술명 : 다차원 게임운영 시각화 기술
- 게임 로그 데이터베이스 실시간 연동 모듈
- 다차원 시각화 데이터 생성 모듈

B. 기술명 : 증강현실 기반 게임운영 모니터링 기술 개발
- 증강현실 다차원 시각화 데이터 렌더링 모듈
- 증강현실 다차원 시각화 데이터 UI/인터랙션 모듈
- 증강현실 다차원 시각화 데이터 전송 및 업데이트 모듈
본 이전기술은 시간과 장소에 제약지 않는 증강현실 기반 다차원 데이터 시각화 및 이를 통한 게임 서비스 운영 및 기획 및 등에 적용이 가능함
1) 증강현실 디스플레이 분야
- 대규모 데이터의 증강현실 기반 다차원 시각화 지원
- 증강현실 UI/인터랙션 설계
- 증강현실 기반 제품 홍보 및 마케팅 지원
2) 게임 서비스 운영 분야
- 게임 서비스 변화 예측 기반 게임 자원 투입 정책 추천
- 게임 자원 수요 변화 예측 기반 운영 지원
- 흥행 지표 분석 기반 업데이트 및 차기작 기획

증강현실 디스플레이는 가상현실 콘텐츠 시장이 증강현실 콘텐츠 시장으로 확대되는 시점으로, 본 이전기술을 통해 증강현실 응용 분야의 초기 시장을 개척하여 외산기술에 대한 종속성 극복 및 장기간 시장 선도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