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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정보

증강현실 기반 다차원 게임 모니터링 기술

전수책임자
양성일
참여자
권형진, 서병국, 양성일, 윤여찬, 이상광, 이준우
기술이전수
1
이전연도
2017
협약과제
17HS1300, 디지털콘텐츠 In-House R&D, 이준우
본 이전기술은 모바일 게임 로그데이터로부터 게임운영 지표를 추출하여 다차원 시각화 데이터를 구성한 후, 증강현실 기기를 통해 시각화하는 기술에 관한 것임
- 다양한 게임운영요소들 간의 복합적인 상호작용 분석을 통해 게임운영 정책이 결정되며, 각 요소 간 연관성 변화 추이의 다각적 모니터링이 필수적임
- 증강현실 기술이 고도화되고 관련 제품이 출시되면서 시공간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라도 게임운영 모니터링이 가능한 기술 수요 증가
-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체험형 전시는 높은 몰입도와 현실감 제공하여 전시기술에 대한 효과적인 홍보 및 마케팅 수단으로 개발 필요성 증가
- 게이머의 플레이로 누적되는 로그 데이터베이스와 연동하여 실시간으로 전송 및 업데이트 가능
- 증강현실 기반 다차원 데이터 시각화를 위한 Unity3D 연동
- 증강현실 기반 데이터 시각화를 위해 지원되는 정확하고 다양한 인터랙션 가능
- 실 사용에서 발생되는 사용자 피로도 등의 문제점을 최소화하기 위한 최신 개발 플랫폼 환경 및 개발 도구 활용 가능
A. 기술명 : 다차원 게임운영 시각화 기술
- 게임 로그 데이터베이스 실시간 연동 기술
- 다각적 분석을 위한 다차원 시각화 데이터 생성 기술

B. 기술명 : 증강현실 기반 게임운영 모니터링 기술 개발
- 증강현실 다차원 게임운영 데이터 렌더링 기술
- 증강현실 다차원 시각화 데이터 특성 대응 UI/인터랙션 기술
- 증강현실 다차원 시각화 데이터 전송 및 업데이터 기술
A. 기술명 : 다차원 게임운영 시각화 기술
- 게임 로그 데이터베이스 실시간 연동 모듈
- 다차원 시각화 데이터 생성 모듈

B. 기술명 : 증강현실 기반 게임운영 모니터링 기술 개발
- 증강현실 다차원 시각화 데이터 렌더링 모듈
- 증강현실 다차원 시각화 데이터 UI/인터랙션 모듈
- 증강현실 다차원 시각화 데이터 전송 및 업데이트 모듈
본 이전기술은 시간과 장소에 제약지 않는 증강현실 기반 다차원 데이터 시각화 및 이를 통한 게임 서비스 운영 및 기획 및 등에 적용이 가능함
1) 증강현실 디스플레이 분야
- 대규모 데이터의 증강현실 기반 다차원 시각화 지원
- 증강현실 UI/인터랙션 설계
- 증강현실 기반 제품 홍보 및 마케팅 지원
2) 게임 서비스 운영 분야
- 게임 서비스 변화 예측 기반 게임 자원 투입 정책 추천
- 게임 자원 수요 변화 예측 기반 운영 지원
- 흥행 지표 분석 기반 업데이트 및 차기작 기획

증강현실 디스플레이는 가상현실 콘텐츠 시장이 증강현실 콘텐츠 시장으로 확대되는 시점으로, 본 이전기술을 통해 증강현실 응용 분야의 초기 시장을 개척하여 외산기술에 대한 종속성 극복 및 장기간 시장 선도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