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기술은 스포츠 활동(축구, 티볼, 도전, 경쟁 등)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가상 스포츠 플랫폼 및 콘텐츠에 사용되는 기술임
- 본 기술은 실내에서 타석을 향해 설치된 모션인식용 고속카메라 1대를 사용해 볼의 초기 속도 및 회전을 분석하는 기술에 관한 것임
- 본 기술은 실내에서 스크린을 향해 설치된 충돌인식용 고속카메라 1대를 사용해 볼의 스크린 충돌 위치를 검출함
- 본 기술은 기술이전 책임자와 사전에 협의된 경우만 기술이전이 가능함
- 본 기술의 목적은 스포츠 활동이 이루어지는 현장에 모션인식용 또는 충돌인식용 고속카메라 1대를 설치하여 개인 또는 단체가 차거나 던지거나 친 볼에 대해서 모션분석(속도/회전) 또는 충돌검출(충돌/위치)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다양한 개인 및 단체용 스포츠 활동용 플랫폼과 콘텐츠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것임
- 최근 스포츠 분야에서 개인뿐만 아니라 단체 활동까지 지원할 수 있는 스포츠 플랫폼과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나, 개인 및 단체 스포츠 활동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에서 단일 장비를 통해 실시간으로 볼의 모션분석 또는 충돌검출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은 없는 실정임
- 본 기술은 스포츠 플랫폼과 콘텐츠에 필수적인 볼 궤적 가시화 또는 볼 충돌 가시화를 위해 개인 및 단체 활동에 사용되는 볼의 모션 또는 충돌을 고속카메라를 통해 고속으로 인식하는데 필요함
- 본 기술은 실내에서 타석을 향해 설치된 고속카메라 1대만을 사용하여 스포츠 플랫폼과 콘텐츠에서 볼 궤적 가시화를 위해 필요한 볼에 대한 초기 속도 및 스핀을 각각 분석 할 수 있음
- 본 기술은 실내에서 스크린을 향해 설치된 고속카메라 1대만을 사용하여 스포츠 플랫폼과 콘텐츠에서 볼 충돌 가시화를 위해 필요한 볼에 대한 스크린 충돌 위치를 검출할 수 있음
A. 전체기술: 스포츠용 고속 볼 모션분석 및 충돌검출 기술
- 스포츠 플랫폼과 콘텐츠에 필요한 고속 볼 모션분석 기술(1세부기술), 고속 볼 충돌검출 기술(2세부기술)로 구성
- 본 기술은 기술이전 책임자와 사전에 협의된 경우에만 기술이전 가능
- 전체 기술이전이 원칙이며, 세부기술로 기술이전은 협의된 경우만 가능
- 종목 수는 2종목 이내가 원칙이며, 2종목을 초과하는 경우는 별도 신청
- 기본 종목(축구, 티볼)외 종목은 기술이전 책임자와 사전에 별도 협의
B. 1세부기술: 고속 볼 모션분석 기술
- (1-1세부기술) 고속 볼 모션분석 기능
스포츠 플랫폼과 콘텐츠에서 궤적 가시화를 위해 타석을 향해 설치된 고속카메라 1대를 통해 볼에 대한 모션분석(속도/스핀) 기능을 제공(기본 종목 2종목, 종목 변경 가능)
- (1-2세부기술) 고속 볼 모션분석 시험
스포츠 플랫폼과 콘텐츠에서 궤적 가시화를 위해 타석을 향해 설치된 고속카메라 1대를 통해 볼에 대한 모션분석(속도/스핀) 시험을 지원(기본 종목 2종목, 종목 변경 불가)
C. 2세부기술: 고속 볼 충돌검출 기술
- 스포츠 플랫폼과 콘텐츠에서 충돌 가시화를 위해 스크린을 향해 설치된 고속카메라 1대를 통해 볼에 대한 충돌검출(충돌/위치) 기능을 제공(기본 종목 2종목, 종목 변경 가능)
A. 공통제공
- 스포츠용 고속 볼 모션분석 및 충돌검출 기술 시스템상세설계서 1종
- 스포츠용 고속 볼 모션분석 및 충돌검출 기술 시험절차결과서 1종
- 볼 영상획득을 위한 고속카메라 시스템 기술문서 1종
B. 1세부기술: 고속 볼 모션분석 기술
(1-1세부기술) 고속 볼 모션분석 기능
- 고속카메라 기반 볼 모션분석 SW 사용자 매뉴얼 1종
- 고속카메라 기반 볼 모션분석 SW 소스코드 및 실행파일 1종
(1-2세부기술) 고속 볼 모션분석 시험
- 고속카메라 기반 볼 모션분석 시험 SW 사용자 매뉴얼 1종
- 고속카메라 기반 볼 모션분석 시험 SW 소스코드 및 실행파일 1종
- 고속카메라 기반 볼 모션분석 시험도구 기술문서 1종
C. 2세부기술: 고속 볼 충돌검출 기술
- 고속카메라 기반 볼 충돌검출 SW 사용자 매뉴얼 1종
- 고속카메라 기반 볼 충돌검출 SW 소스코드 및 실행파일 1종
- 본 기술은 실내에서 타석을 향해 설치된 고속카메라 1대를 사용해 한 명의 사용자가 차거나 던지거나 친 볼의 초기 속도와 회전을 동시에 고속으로 분석할 수 있기 때문에 사실적인 구기 스포츠 플랫폼 및 콘텐츠를 사실적으로 구현할 수 있음
- 본 기술은 실내에서 스크린을 향해 설치된 고속카메라 1대를 사용해 두 명의 사용자가 동시에 차거나 던지거나 친 볼이 스크린에 충돌하는 위치를 동시에 검출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도전 및 경쟁 스포츠 플랫폼 및 콘텐츠를 구현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