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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ar ~ Transaction Count Keyword

Detail

Universal XR Metaverse Game Contents Technology

Manager
Kim Jong Sung
Participants
Transaction Count
0
Year
2025
Project Code
- 본 기술은 인지능력이 다른 다양한 세대(소년/청년/중년/노년)의 사용자가 XR 메타버스 공간에서 XR 아바타를 통해서 가상으로 게임(퍼즐, 탈출, 모험)을 할 수 있는 유니버설 XR 메타버스 게임 콘텐츠에 사용되는 기술임
- 본 기술은 착용형 XR 디바이스 모듈로 사용자의 시선방향을 추적하여, 이를 통해 XR 아바타의 인지반응을 제어하는 유니버설 XR 메타버스 게임 콘텐츠 기술임
- 본 기술의 목적은 생애주기에 따른 신체노화로 인하여 시력과 같은 인지능력이 서로 다른 주니어 및 시니어 세대의 사용자가 XR 아바타를 통해서 XR 메타버스 공간에서 탈출, 탈출, 모험과 같이 다양한 세대의 사용자가 모두 선호하는 대중적인 게임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임
- 최근 VIVE, META, PICO와 같은 글로벌 플랫폼 기업이 제공하는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등을 지원하는 확장현실(XR) 디바이스와 Viverse, Horizon과 같이 이러한 XR 디바이스를 활용한 XR 메타버스의 발전으로 XR(VR/AR/MR) 디바이스를 통해서 XR 메타버스 공간에서 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음
- 그러나 이러한 XR 디바이스 및 XR 메타버스와 같은 디지털 新문화가 주니어 세대와 같이 특정한 세대 사용자에게 한정되고, 체험할 수 있는 XR 메타버스 콘텐츠도 매우 부족한 점이 이러한 XR 디바이스·메타버스와 같은 디지털 新문화의 대중화·산업화를 위해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로 부상하고 있음
- 본 기술은 XR 디바이스 모듈로 사용자의 시선방향을 추적하고, 이를 통해 XR 아바타의 인지반응을 제어하여 다앙한 세대의 사용자가 인지능력에 따라 XR 메타버스 공간에서 탈출, 모험과 같은 대중적인 게임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게 하여 XR 디바이스 및 XR 메타버스의 사용자와 콘텐츠를 확대하는 데 필요함
- 또한, 노령층이 인구의 20%를 넘어서는 초고령화 사회를 초고령화 사회에서 디지털 소외와 같은 사회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XR 디바이스·메타버스와 같은 첨단 디지털 新문화를 시니어 세대도 함께 향유할 수 있도록 디지털 문화 포용성 확대에 필요함
- 본 기술은 VIVE XR Elite, META Quest Pro, PICO 4 Enterprise 등 XR 콘텐츠 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VIVE, META 및 PICO의 최신 XR 디바이스를 통해서 XR 헤드셋을 착용한 XR 사용자의 시선방향을 추적할 수 있음
- 본 기술은 XR 디바이스 모듈로 추적된 XR 사용자의 시선방향을 통해서 XR 아바타의 인지반응을 제어할 수 있음
- 본 기술은 XR 디바이스 모듈을 통해 XR 사용자의 시선방향을 추적하고, 이를 통해서 XR 아바타의 인지반응을 제어하는 방식으로 XR 메타버스 퍼즐, XR 메타버스 탈출 및 XR 메타버스 모험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음
<기술이전 내용>
기술명: 유니버설 XR 메타버스 게임 콘텐츠 기술
- XR 디바이스 모듈 기반 XR 사용자 시선방향 추적, 이를 통한 XR 아바타 인지반응 제어를 통해서 퍼즐, 탈출, 모험 체험이 가능한 유니버설 XR 메타버스 게임 콘텐츠 기술

<기술이전 범위>
- 유니버설 XR 메타버스 게임 콘텐츠 기술 요구사항정의서 1종
- 유니버설 XR 메타버스 게임 콘텐츠 기술 시스템상세설계서 1종
- 유니버설 XR 메타버스 게임 콘텐츠 기술 시험절차및결과서 1종
- 유니버설 XR 메타버스 게임 콘텐츠 S/W (인사이드-아웃 확장현실 사용자 반응 데이터 학습 프로그램 버전 1.0) 실행파일 및 소스코드 1종
- 유니버설 XR 메타버스 게임 콘텐츠 S/W (인사이드-아웃 확장현실 사용자 반응 데이터 학습 프로그램 버전 1.0) 매뉴얼 1종
- 본 기술은 유니버설 XR 메타버스 게임 콘텐츠 형태로 모든 세대가 함께 할 수 있는 종목에 특화된 게임을 서비스하는 세대 소통형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음
- 이를 통하여 본 기술은 XR 디바이스 및 XR 메타버스의 사용자 확대 및 콘텐츠 확대에 기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하여 XR 디바이스 및 XR 메타버스와 같은 디지털 新문화의 대중화 및 산업화에 기여할 수 있음